노트북가방 추천 맥북프로 16인치 수납하기 좋은 바투카 밀퍼드 서류가방 리뷰 및 후기

2020. 2. 9. 19:22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세련되고 멋있는 노트북가방이 하나쯤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최근에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을 구입하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백이 아닌 다른 제품이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지인들에게도 항상 추천해주고 있는 노트북 파우치형 서류가방은 바투카(Vatuka)의 제품입니다.

튼튼한 내구성과 실용적인 디자인, 그리고 정장이나 캐주얼한 느낌에도 매우 잘 어울려서, 외부 미팅을 갈 때 노트북이 필요하면 항상 바투카 가방을 찾게 되더군요.

일단 요즘에는 13인치대 노트북 보다는 14인치에서 15인치대 노트북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아래의 제품은 바투카 밀퍼드 노트북 가방/서류가방인데요.

밀퍼드(Milford) 노트북 가방의 크기는 400x275x40 mm 입니다.

LG 그램 17인치, 그리고 삼성노트북과 HP노트북 등 대부분의 15인치 노트북들을 수납할 수 있죠. 제 경우에는 신형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이 수납이 되는지 크기 정보를 통해 꼼꼼히 비교를 하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의 패턴과 마감, 완성도가 매우 뛰어나 보입니다. 색상은 블랙이고, 재질은 합성피혁으로 가죽느낌이 살짝 나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쉽게 때묻지 않을 것 같아서 좋아요.

뒷쪽에도 얇은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펜이나 노트, 명함 등 회의를 끝내고 후다닥 나오기 위해 이것저것을 적재하기에 안성맞춤이더군요. 디테일 컷을 아래에서 살펴보고, 가장 중요한 노트북을 한번 넣어볼까요?

위와 같이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이 쏙, 맞춘것처럼 들어갑니다.

15인치 노트북 가방이긴 하지만, 최근 16인치~17인치 노트북 제품들이 얇은 베젤을 통해 크기를 다이어트해서 나오는 만큼, 왠만한 15인치~17인치 노트북을 커버할 수 있는 올라운드 노트북 가방 제품이 된것 같습니다.

바투카 밀퍼드 노트북가방 / 서류가방 [그램17수납] 디테일컷 살펴보기

지퍼는 매우 적당하게 스무드하고, 잘 닫힙니다. 안에 들어있는 노트북을 잘 보호하기 위해서 2개의 지퍼를 사용하고 있죠. 지퍼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숱한 노트북을 가방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잘 아실 겁니다. 잘 잠겨 있는지 아닌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하고, 무게 때문에 슬슬 열리지 않아야 하죠. 이 두가지 필수조건을 잘 갖추고 있네요.

튼튼한 손잡이

어깨에 매트는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지만, 가끔은 손에 들고다니는 것이 더 편할 때가 있는데요. 내구성이 견고해 보이는 손잡이 입니다. 꼼꼼하게 신경을 써서 만든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안쪽 재질은 노트북을 긁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부드러운 원단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따로 파우치가 필요 없는 파우치형 가방입니다. 이 제품은 숄더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오픈해보면...

위와 같이 어깨 끈이 들어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바깥에 가지고 나가서 연결을 해볼까요? ^^

댄디하고 세련된 느낌!

좋은 제품은 어딜 봐도 만족스럽군요. 후크를 거는 부분입니다.

고리가 있는 부분에 연결을 해봤습니다.

끈 조절이 가능하고, 위와 같이 안정감 있는 노트북 가방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내친김에 한번 노트북을 넣은 상태로 매어 봤는데요. ^^

안정감이 있어서 좋군요. 노트북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면서 휴대성도 극대화 해주는 노트북가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이제 실용적인 부분들을 살펴볼 차례인데요. 외부 파우치에는 USB허브/어댑터 젠더, 얇은 수첩 등 다양한 물품을 빠르게 넣고 꺼낼 수 있어 좋습니다. 벨크로로 고정을 할 수 있어서 좋구요. 보통은 이곳에 서류를 넣기에 안성맞충이더군요. 제 경우에는 얇은 공책형 다이어리와 펜을 넣고 다니다가 항상 꺼내서 회의 때 사용하곤 하였습니다.

안쪽은 센스있게 노트북이 들어가는 메인 수납공간, 그리고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메인 공간 이외에도 총 3개의 얇은 파티션 포켓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꺼운 물품이 마구마구 들어가는 것은 아니지만, 노트북을 넣은 상태에서 충전 어댑터나 케이블, 마우스 등등의 물품들은 충분히 수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꽤 빵빵하게 넣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바깥에서 볼 때는 크게 부피의 변화가 없이 슬림하게 보인다는 점이 바투카 노트북가방의 장점입니다. 저 역시 이 점 때문에 바투카 가방을 메인 노트북가방으로 활용하고 있구요. ^^

맥북프로16인치와 찰떡궁합인 노트북 가방

소중한 맥북프로 16인치 노트북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휴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백팩보다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크린 크기가 큰 15~17인치 노트북으로 갈 수록, 백팩보다는 이런 서류가방 형태의 노트북 가방이 더 실용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립니다. 비즈니스맨의 친구이기도 하고, 대학생 분들이 사용하셔도 무난한 느낌이죠. 요즘에는 대학생 분들의 노트북 활용도가 더 큰 만큼, 맥북프로16인치나 그램 17 노트북 처럼 대화면 노트북을 사용하신다면 1순위로 고려해볼만한 제품입니다.

디자인, 수납력, 휴대성, 실용성 등 거의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기에 바투카(Vaukta) 밀퍼드 노트북 가방은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줄 수 있는 노트북 가방입니다.

13인치 노트북이 조금씩 사라지고 점차적으로 14인치 이상, 15인치 노트북들의 휴대성이 좋아져 인기가 급상승 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의 정말 제대로 만들어진 노트북 파우치 가방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맥북프로 16인치 모델 유저라면 강력 추천해봅니다. :)

 

:: 바투카 (Vatuka) 노트북 가방 구입하러 바로가기 ::

:: 맥북프로 16인치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기 ::

 

[관련글]

노트북 파우치 추천, ASUS ROG 17인치 노트북 가방 바투카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