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C 이미지파일 JPG로 변환하기, 윈도우10에서 HEIC 쉽게 여는 방법

2020. 2. 9. 23:5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HEIC 이미지파일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아마도 맥이나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한번쯤 접해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HEIC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으로 불리우는 차세대 이미지 포맷으로, JPG보다 더 좋은 압축율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호환성 때문에 널리 사용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가끔 포토샵이나 여타 이미지편집기로 사진을 편집하려고 하면, 윈도우에서는 거의 열수가 없어서 편집이 어려운 경우가 많죠.

심지어 윈도우10용 포토샵CC에서도 HEIC은 열리지 않는다.

자 그럼 가장 간단하게 HEIC파일을 JPG로 바꾸어볼까요? 프로그램이나 앱을 사용해도 되지만, 역시 급할 때는 웹사이트에서 바로 변환해 다운로드 하는 것이 빠릅니다.

웹에서 HEIC 파일 JPG 이미지파일로 변환하기

Heic to Jpg 웹 변환 툴을 사용하면 브라우저로 쉽게 Heic파일을 JPG로 변경할 수 있다.

:: HEIC to JPG 바로가기 ::

가장 유명한 웹 변환 유틸이 heictojpg.com 이 있습니다. 여러장을 간단하게 드래그앤드롭으로 HEIC 이미지파일들을 변환할 수 있고 매우 빠르게 Heic파일이 JPG로 변환되더군요. 30개까지 한번에 올려서 테스트 해봤는데, 압축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서비스가 있지만, 일괄처리 및 다운로드에 제한이 있어 대부분 위에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도 좋지만 가장 편한 것은 일단 윈도우10에서 HEIC파일을 열 수 있는 것이겠죠. 윈도우10에서 해당 파일을 열려면 아래의 HEIF 이미지 확장, HEVC Video Extensions을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

2개를 모두 설치하자 :)

https://www.microsoft.com/ko-kr/p/heif-image-extensions/9pmmsr1cgpwg

https://www.microsoft.com/ko-kr/p/hevc-video-extensions-from-device-manufacturer/9n4wgh0z6vhq

위에 2개의 링크를 통해 윈도우스토어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했다면, 이제 탐색기에서도 쉽게 HEIC이미지 파일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미지 뷰어는 가능한데, 맥용 포토샵에서는 쉽게 열리는 HEIC이 아직 윈도우용 포토샵CC에서는 열리지 않죠.

편법이긴 하지만, 사진 메타데이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면 더블클릭으로 윈도우 기본 이미지뷰어로 HEIC 이미지를 보고 있느 상태에서 Ctrl+C(복사)를 누른 뒤 포토샵 이미지 편집 화면에서 Ctrl+V(붙여넣기)하면 HEIC 사진을 그림으로 붙어놓고 편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급할 때는 이렇게 편법으로 HEIC 사진 내용을 포샵할 수 있죠 ^^

아이폰 카메라 설정에서 포맷 -> 높은 호환성(JPG)으로 바꾸자 :)

어찌되었든, 아직은 HEIC파일들이 익숙치 않기에,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을 때, 되도록 '고효율성(HEIC)' 보다는 기존 이미지 파일로 널리 사용되는 'JPG로 저장'하는 것이 좋겠죠? 위와 같이 아이폰 설정에서 '높은 호환성'으로 해두면, 사진이 JPG로 찍히게 됩니다. :)

:: Adobe Photoshop CC 구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아이폰 iOS11 사진 이미지 HEIC (고효율성) 대신 JPG로 저장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