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녹스 앱플레이어 추천 [맥북팁]

2020. 5. 16. 18:31모바일 📱Mobile

반응형

모바일 게임은 이제 더 이상 iOS나 AOS로 대표되는 스마트폰 OS에 갖혀 있지 않고, 큰 화면으로 즐기는 멀티 디바이스 + 크로스 플랫폼 컨텐츠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다가... 어느 순간 더 편하게 즐기기 위해 맥(mac)이나 PC(컴퓨터)에서도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여 사용하는데요.

최고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손꼽히는 녹스 앱플레이어 (Nox App Player)가 최근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성과 성능이 크게 올라갔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용 녹스 앱플레이어로 인기 모바일 게임이나 스마트폰 앱을 돌리는 활용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맥 버전 설치하기 : 맥북에서도 모바일 게임 하자!

:: 맥(Mac)용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하러 바로가기 ::

일단 맥OS(macOS)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맥북 / 맥북프로 환경에서 위에 사이트에 접속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맥용 녹스 앱플레이어가 다운로드 됩니다.

2020년 4월 기준으로 맥용 녹스는 3.0.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앱 실행 속도 향상 및 맥OS 환경에 최적화되어 최신 모바일 게임도 별다른 호환성 문제 없이 쉽게 맥에서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타 앱플레이어와는 달리 맥(mac)에서도 안드로이드 앱을 가볍게 돌릴 수 있어 편해졌죠.

Nox Installer.dmg 파일을 열어서 더블클릭으로 실행하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구동해보면 마치 게임 로딩 시에 나오는 튜토리얼 처럼 다양한 팁이 제공되는데요.

맥(mac)에서 녹스 앱 플레이어 실행 중

여러가지 팁 중에 Cmd+H 버튼을 눌러서 녹스 실행 창을 한번에 숨기는 맥 단축키도 소개되고 있네요. 아마도 직장인들이 일하는 시간에 편하게 모바일 게임 파밍을 돌리다가 들키지 않도록 배려하는 팁인 듯 합니다. ^^

녹스 앱플레이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자동 탑재되어 있다.

녹스 앱플레이어의 첫화면 입니다. 자유롭게 창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세로형 화면 앱일 경우 자동 회전이 되기에 맥북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준비가 되었네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즐겨볼까요?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계정 연결
->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안드로이드 앱 설치를 위해 구글 플레이 검색 창에서 앱 검색을 해보자

제 경우에는 일단 최근 인기 게임인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찾아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하려면 구글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죠. 앱 설치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 앱을 통해 구글 계정을 연결시켜 줍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녹스 앱플레어를 사용해보면 키보드 입력도 편하고,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통해 스마트폰의 터치 UI를 그대로 흉내낼 수 있어 스크롤도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 연결 및 설정을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실행까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앱 검색이 잘 안되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아래와 같이 Tools 폴더에서 찾아 수동으로 다시 한번 재실행하여 검색을 해보세요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은 'Tools' 앱 폴더 아래에 숨겨져 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설치 중!

라오킹(라이즈 오브 킹덤즈)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한 뒤,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 봤습니다.

큰 화면으로 즐기는 라오킹!

맥용 녹스 앱플레이어에서도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잘 돌아가네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만큼 큰 화면으로 보면 시원시원하기도 하고, 마우스 클릭으로 컨트롤 하니 게임을 할 맛이 나는군요.

맥에서 마우스 클릭으로 즐기는 명일방주!

최근 시작한 전략 디펜스 게임인 '명일방주'도 잘 돌아갑니다. 

컨트롤을 위해 가상 방향 조절 버튼 위치 설정으로 브롤스타즈도 플레이 할 수 있다 :)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는 가상키로 터치 이동 컨트롤을 제어하거나, apk 앱 설치파일 설치, GPS 위치정보 변경 등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OS 에뮬레이터인 만큼 고급 제어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페우스M 같은 MMORPG 가상방향키를 설정해서 조작하는 중

초기 설정을 조금 공들여 해두면 터치 컨트롤을 요구하는 핵앤슬래쉬 액션 게임이나, MMORPG도 돌릴 수 있어 대부분의 스마트폰 게임을 맥 노트북에서 더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네요.

틱톡, 당근마켓, 카카오톡 등 모바일 전용 서비스도 녹스로!

녹스 앱플레이어로 인스타그램이나 틱톡(TikTok), 당근마켓, 카카오톡 (휴대폰 회선 2개 사용시) 등 모바일에서만 실행 가능한 앱 서비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기에, 별도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구입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앱들을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 맥(Mac)을 사용하고 있고,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거나 인기 모바일 게임을 맥에서 하고 싶다면 녹스 앱플레이어 for Mac을 다운로드 받아 써보시길 추천해봅니다. :)

::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