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각종 설정 한번에 찾는 갓모드 (God Mode) 제어판 생성법

2021. 2. 24. 15:53Tech💡 스마트라이프

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이런 저런 설정을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제어판' 이라는 메뉴를 찾아 들어가서 항목마다 내가 원하는 걸 찾아 설정을 하곤 했죠.

윈도우10 버전업이 되면서, 제어판은 숨겨지고 대신 모바일 UI와 유사한 '설정' 메뉴가 자리잡았는데요. 윈도우10 OS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새롭게 변경되는 부분이 많아서 컴터 고수들도 다 따라가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그래서 보통 설정을 검색해서 실행해버리곤 하게 되는군요.

아무튼, 윈도우에는 숭겨진 기능이 꽤 여럿 있는데, 그 중 윈도우 설정을 자주 바꾸는 분들을 위해 '갓모드'라고 불리우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윈도우를 튜닝하거나 숨겨진 설정 메뉴들을 한번에 보고 싶을 때 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갓모드(God Mode)로 진입하는 방법을 꽤 쉬운 편인데요. 새폴더를 만들고, 폴더 이름을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로 설정하면 되죠.

갓모드.txt
0.00MB

위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폴더명을 수정해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갓모드 바로가기와 완성되고, 더블클릭으로 실행해보면 갓모드 폴더에서 리스트가 쭉 뜨게 되어있습니다.

폴더를 만드는 것이 귀찮으면, shell:::{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로 실행시켜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키+R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뜨면 거기에 붙여넣기 해서 실행하면 갓모드가 뜹니다.

갓모드_실행.txt
0.00MB

어찌되었든, 폴더로 만들거나 실행을 해서 아래와 같이 갓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수많은 설정 기능들을 한번에 찾아들어갈 수 있죠.

보통 처음 갓모드를 보면 와~ 하다가...

막상 만들어두면 별로(?) 쓸일이 없어보입니다.

다만, 사용하는 윈도우 환경과 작업에 따라 매우 빈번하게 자주 사용하는 설정 메뉴가 있다면 갓모드 화면에서 바탕화면에 끌어다가 놓기로 간단하게 단축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원설정을 많이 한다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두면 편하겠죠? ^^

제 경우에는 전원설정이나 장치관리자 옵션을 자주 만지곤 하는데, 바탕화면에 하나 만들어두니 상대적으로 쾌적하게 설정을 마우스로 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10, 설정 대신 제어판

아참, 윈도우10의 갓모드도 좋고, 설정도 좋지만... 가끔은 정겨운 윈도우7 시절 UI의 제어판이 그리워질 때도 있는데요.

참고로, 아직 '제어판'은 살아 있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르고 '제어판'을 검색해보세요. 그럼 제어판이 나옵니다 :)

:: 윈도우10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 MS 오피스 365 (원드라이브 1TB 용량)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윈도우에서도 맥 처럼 CapsLock키로 한영 전환하기

추억의 윈도우95 써보기, 앱처럼 실행해서 지뢰찾기와 넷스케이프까지! (windows95 in Electron)

윈도우10 여러창 분할 배치, FancyZones 파워토이 활용법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사용시 필수 유틸리티)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기능 활용법 및 윈도우 업데이트 미루기, 업무용 컴퓨터 업데이트 최적화 설정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