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그램 초기화 하는 법 (LG 노트북 공장초기화 리커버리 모드)

2020. 12. 30. 13:05IT⚡리뷰

반응형

노트북 리뷰를 하다보면 노트북을 공장초기화 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제조사 및 브랜드 노트북들마다 다 다른데, LG(엘지)는 보통 F11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재시작 및 컴퓨터를 켤때 빠르게 F11키를 연타하거나, 길게 누르고 있으면 복구모드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복구모드(리커버리)공장초기화를 뜻하죠. ^^

공장초기화는 노트북 제품을 처음 샀을 때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말합니다. 별도로 저장했던 자료들 (사진, 소프트웨어, 설정)은 모두 사라지니 공장초기화를 하기 전에는 꼭 주의해주세요.

엘지 그램 공장초기화 하는 법: F11키

그램 노트북 컴퓨터가 켜질 때 F11를 눌러보자

그러면 위와 같이 LG Recovery Center로 부팅이 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여기서 '동의함'을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면, 하드디스크 (SSD)에 저장해둔 모든 개인자료가 삭제됩니다. 이건 공장초기화여서 파티션을 나눠논 경우에도 C: D: 모두 삭제가 될 수 있으니 꼭 개인자료는 모두 외장하드에 백업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공장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부팅을 해보면... 노트북을 처음 샀을 때의 윈도우10 설정 화면들이 나오죠 ^^

참고로 윈도우10 OS가 없는 상태로 구입한 깡통 노트북의 경우에는, 이러한 복구영역 및 공장초기화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그냥 윈도우10의 초기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죠 ^^

내 컴퓨터의 LG그램 노트북의 복구영역이 살아있는지를 확인하려면, Windows + X키를 눌러서 '디스크 관리'를 실행해보세요. 디스크 0번에 WinRE와 Recovery등의 숨겨진 파티션 영역이 있다면 LG Recovery Center 공장초기화 솔루션이 살아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린대로, 부팅시 F2키를 눌러서 공장초기화 모드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새롭게 초기화 했다면 이제 MS오피스365를 설치하고, 포토샵 깔고, 할것이 많아집니다. :)

:: LG그램 신형 노트북 구입하러 바로가기 ::

:: MS오피스 365 (원드라이브1TB 포함) 구독하러 바로가기 ::

:: 어도비 CC (포토샵, 프리미어) 구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