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디오 니오 Sudio Nio 리뷰 AS 3년 되는 스웨덴 착한 이어폰 브랜드 수디오! 발렌타인 선물 이벤트 할인쿠폰 공유

2021. 2. 3. 13:27IT⚡리뷰

반응형

스웨덴 핸드메이드 음향기기 브랜드인 수디오 (Sudio)는 감각적인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뛰어난 음질, 그리고 알차고 다양한 구성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제품을 만들 줄 아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반커널형 (세미 오픈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수디오 니오 (Sudio Nio)는 정말 놀라운 음향 퀄리티와 좋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어 적극 추천할만한 멋진 제품이더군요.

최근에는 다양한 완전 무선 이어폰이 많지만, 반 커널형 또는 세미 오픈형 이어폰은 찾기 어려운 편인데, 드디어 수디오가 제가 원하는 이어폰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그럼 수디오 니오 Sudio Nio 이어폰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수디오 니오 Sudio Nio 반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패지키를 오픈해보면, 일단 최근 진행하고 있는 발렌타인 선물 박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수디오는 시즌별로 선물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할 때가 많으니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준다라는 뉴스가 뜨면 그 때에 맞춰서 구입하면 더 좋죠 ^^

지금은 선착순 200명에게 할인쿠폰과 선물패키지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는데요. 발렌타인 데이와 잘 어울리는 레드 색상의 선물포장봉투에 넣어서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

수디오 니오 박스를 열어보면, 가장 먼저 이어폰 케이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악세사리 구성품을 보면 반커널형 (세미오픈형) 이어폰이라서 실리콘 이어팁, 또는 실리콘 캡이 들어있는데요.

충전케이블, 그리고 크기별로 교체가 가능한 윙팁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수디오 니오는 IPX4 등급 방수를 지원하기에 비가 오거나 운동해서 땀을 흘리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몇 이어폰이죠 ^^

AS는 3년동안 무상으로 제공되고, 고장증상이 확인되면 수리가 아닌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 엄청난 제품보증 워런티 정책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예쁜 디자인, 평균 이상의 퀄리티를 가진 수디오 니오 이어폰 본체를 살펴보면...

애플 에어팟과 유사한 느낌의 충전 케이스이지만, 안을 열어보면 차별화를 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윙팁을 통해 단단하고 견고한 착용감을 주려고 한 것이 눈에 띄네요. 충전 케이스는 이런 윙팁을 끼운 상태에서도 잘 들어가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서는 USB-C 포트로 충전이 가능한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USB Type-C 라서 정말 좋네요. 최근에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과 주변기기들이 USB-C로 통일되고 있기에 매우 높은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충전시간을 길게 걸리지 않고,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해면 최대 20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가 약 4번 완충을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생각해보면 한번에 5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거죠 ^^ 배터리가 없어도 10분 정도 충전하면 한시간 이상 음악을 들을 수 있기에 배터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세미오픈형 수디오 니오가 어떻게 생겼는지 볼까요? 참고로 처음 패키지를 뜯어서 열어보면, 어이폰 하단 충전 포트는 스티커로 막혀 있습니다. 그걸 떼내어야 충전이 됩니다. ^^ 사용하시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윙팁 형태의 실리콘 윙팁을 살펴보니, 이어폰 스피커 부분에 딱 맞도록 재단이 되어 있습니다. 윙팁 덕분에 격하게 움직이는 운동을 할 때도 이어폰이 귀에서 빠지는 일이 없도록 고정이 되죠 ^^

제 경우에는 윙팁이 없어도 이어폰이 귀에서 잘 빠지지 않는 편이라서, 아래와 같이 윙팁이없는 이어팁으로 교체를 해서 사용중입니다.

원하는 어어팁으로 교체해서 사용해보자.

이어팁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단 사용을 해보면 왜 이어팁을 통해 세미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착용하면 할 수 록 더욱 웅장하게 울리는 저음, 그리고 깨끗한 고해상도 음질을 만끽할 수 있죠.

세미오픈형 이어폰의 장점은 커널형와 오픈형 이어폰의 장점을 반씩 가져온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은 착용감이 편하고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커널형은 밀착이 잘 되어서 귀로 들리는 음을 집중 시켜 음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건데요.

결과적으로 쿵쿵 마음을 울리는 멋진 저음, 생생하게 들리는 보컬의 목소리, 정말 수디오가 각 잡고 만든 작품이라 할 수 있는 멋진 세미오픈형 이어폰을 내놓은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픈형이기 때문에 주위 소리도 들을 수 있어서 거리를 걸으면서 음악을 들어도 비교적 안전해 좋더군요. ^^

시중에는 이러한 형태의 반커널형 제품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데, 수디오 니오가 제 취향저격을 하는 것 같네요. ^^

하단 부분에는 리셋 버튼도 있다.

아참, 휴대용 충전 케이스 하단에는 리셋(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의 단점은 아주 가끔 한개씩 연결이 끊겨서 고생할 때가 있는데, 수디오는 이런 현상도 이미 예측을 했는지 쉽게 초기화를 해주고 다시 연결하기 편해서 좋더군요. ^^

수디오 니오 이어폰의 디테일을 살펴보면... 중간 부분이 터치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메뉴얼을 보면 자세한 사용방법을 익히실 수가 있는데요.

컬러가 구분되는 부분이 바로 터치 영역입니다. 익숙해지 전까지는 이어폰을 끼울 때 마구 터치가 되어 음악이 플레이 되거나 하는 해프닝도 있는데, 조금 요령이 생기면 어디를 쥐고 어디를 터치를 해야 하는지 요령이 생깁니다. 익숙해지면 음악을 듣는 도중에 전화가 오면, 이어폰을 톡~ 하고 터치해서 전화를 핸즈프리로 받을 수도 있죠. ^^

터치 제스처 컨트롤 기능은 한번 터치 하면 Play/Pause, 두번 터치하면 플레이리스트에서 앞/뒤 (왼쪽/오른쪽)로 가기, 그리고 세번 터치를 하면 음량 (볼륨)조절이 됩니다. 터치 제스처 컨트롤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니 정말 편했습니다.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되고 말이죠 ^^

추가적으로 이번 수디오 니오 (Sudio Nio)는 통화 품질까지도 정말 훌륭하더군요. 직접 실험을 해보았는데 에어팟 보다 나은 통품을 가진 것 같습니다.

듀얼 마이크 시스템으로 주변 소리를 억제하고 목소리만 잘 들리게 설계되었다고 한다.

완전무선 이어폰으로 최근에는 통화를 매우 자주 하는 편이라서, 음질 뿐만 아니라 통화 시 목소리가 잘 전달되는지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무선 이어폰들 중에서 통화음질은 TOP 3안에 들었습니다. 아주 좋아요 ^^

수디오 니오는 오픈형과 커널형의 장점을 합친 반커널형, IPX4 등급의 방수, 터치 제스처 컨트롤 지원, 뛰어난 음질과 착한 가격, 높은 품질의 전화 통화 퀄리티, 3년 워런티 적용 등 까다로운 제 기준을 모두 만족시킨 몇 안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이 모든 기능을 다 담고 있는데 가격은 정가 기준으로 86,000원 입니다. 동급 기준 이어폰들과 비교하면 가성비가 매우 좋은 착한 이어폰이라 할 수 있죠. (아래에 제공해드리는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추가 15% 할인을 받아 7만 3천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은 안비밀)

무엇보다도 한번 구입해서 3년간은 믿고 쓸 수 있고, 고장이 나면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 3년 보장 AS 워런티 정책은 정말 다른 어떤 브랜드들 보다 앞서나가고 본 받을만 합니다. 또한 구입 후 30일 안에는 반품도 자유롭기에 믿고 구입할 수 있네요.

:: 수디오 공식몰 바로가기 ::

할인 쿠폰코드: FREEGIFTKR

 

지금 수디오 공식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코드는 FREEGIFTKR 입니다.

장바구니에서 결제하기 전, '할인 쿠폰 사용하기'를 누르고 FREEGIFTKR를 입력하자

선착순 및 기간별로 제공되는 할인쿠폰이기에 얼마 남지 않았을 수 있으니까, 2021년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로 소중한 연인을 위한 선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생각하고 계셨다면 구입을 서두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