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아이템 추천 유그린 USB C 7in1 멀티 허브 리뷰 (맥북 허브)

2021. 11. 10. 00:17IT⚡리뷰

반응형

매년 11월 정도가 되면 저는 블랙프라이데이와 광군절때 꽤 많은 직구를 하는데요. 이번에는 품격이 있는 IT 악세사리 브랜드인 Ugreen (유그린) 제품을 리뷰해보게 되었습니다.

유그린 Ugreen 제품은 아이폰 MFI인증 케이블 부터 충전기,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차량용 악세사리와 보조배터리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데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무시못할 퀄리티로 가성비가 매우 좋은 브랜드 입니다. 저는 아이폰 라이트닝 케이블과 HDD 케이스를 유그린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죠.

:: 유그린 USB-C 7in1 맥북허브 구입하러 바로가기 ::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맥북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USB Type-C 멀티허브 입니다. 7in1 제품으로 2개의 USB-A 3.0, HDMI, 유선 LAN (RJ45), 그리고 SD메모리카드와 microSD메모리 리더기, USB PD 100W 충전 포트를 가지고 있죠.

이 제품은 HDMI 4K 주사율 60Hz를 지원하기 때문에 4K 디스플레이를 출력해야 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모델입니다.

제품을 개봉해보면 위와 같은 모습니다. 제품이 꽤 견고하고 튼튼한 느낌이네요.

메탈 소재로 되어 있어서 열전도가 빠를 것 같습니다. 그래서 냉각효과를 어느정도 누릴 수 있을 것 같네요.

확장 포트들을 살펴보면 HDMI 포트 (4K 60hz 지원), 그리고 USB PD 충전이 가능한 USB Type-C 포트(100W)가 있습니다.

반대편 측면에는 SD 및 microSD 메모리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디카를 사용하시거나 드론등, 영샹 촬영 장비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외장메모리 카드를 연결해야 할 때가 많은데, 이럴때 USB 허브가 매우 유용하게 쓰이죠.

그리고 외장하드나 마우스 무선 리시버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USB-A 3.0 포트가 2개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걸 빼놓으면 안되죠. 7 in 1 허브이기 때문에 유선 랜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RJ45 포트가 있습니다. 요즘같이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를 쓰는 시대에 이게 왜 필요해(?)할 수 있겠지만... 은근 회사에서는 꼭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보안이나 장비 환경 때문에 유선 인터넷을 연결해야 할 일도 많으니까요.

뒷면에는 각각 포트의 명칭이 써져 있어서 쉽게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 USB-C 허브는 바 타잎으로 정직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드네요. 기본에 충실한 느낌이고, 실제로 매우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HDMI 케이블과 무선 마우스 USB 수신기를 꽂아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큰 외장모니터 연결도 잘 되고, 무엇보다도 포트에 편차 없이 잘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외장하드 연결속도도 준수하구요.

제 경우에는 허브를 사용할 때 USB PD 충전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이 제품은 USB PD 100W 지원을 하여 PD 충전기를 꽂고 충전까지 겸할 수 있습니다. 특히 Ugreen 7in1 USB-C 허브는 4K 60hz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맥북이나 맥북에어처럼 확장포트가 부족한 노트북을 사욯하시는 경우 유그린 허브 제품을 추천해봅니다.

:: 유그린 (Ugreen) USB-C 맥북 멀티허브 구입하러 바로가기 ::

:: Baseus 멀티허브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