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마우스 추천 레이저 오로치 V2 리뷰 및 후기 (로지텍 슈퍼라이트 비교)

2021. 11. 17. 00:40IT⚡리뷰

반응형

평소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를 즐겨 사용하는 저이지만, 최근에는 블루투스와 겸용으로 쓸 수 있고 꽤 가벼운 마우스로 호평을 받고 있는 레이저(Razer)사의 오로치 V2 마우스도 사용해보고 싶어 직접 구입해 사용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손이 작은 분들이라면 매우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마우스네요. 로지텍 지슈라(슈퍼라이트)에 버금갈 정도로 가볍고, 블투 모드도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맥북같은 USB Type-C만 있는 노트북에 함께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그럼 일단 레이저 오로치2, Razer Orochi V2 마우스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면...

요렇게 생겼습니다. 뭔가 날렵하게 생긴 구성이죠.

레이저 오로치V2 게이밍 마우스

첫인상은 아담하고 가볍다? 그리고 생각보다 내구성이 좋아서 고장이 나지 않을 것 같다 정도 입니다.

커버를 쉽게 열 수 있고... 안에는 AAA건전지와 AA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데요. 2개 다 끼울 필요가 없고 하나만 넣고 쓰는 것입니다.

보통 가볍게 쓰기 위해서 AAA 배터리는 넣게 되는데... 조금 묵직하게 쓰고 싶다면 반대로 AA배터리를 넣을 수 있죠.

안에는 USB 리시버가 들어있습니다. 안에 넣어서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네요. (왜냐면 로지텍 지슈라의 경우 수납공간이 없기 떄문 ㅎㅎ)

구성품 중에는 레이저 로고가 있는 스티커도 있습니다. ㅎㅎ

리시버는 각이 져 있어서 멋진 편인데요. 모양은 예쁘지만 너무 각이 져서 USB가 빡빡하면 손에 잡히는 부분이 별로 없어서 뽑기 어려울 때도 있고... 날카로운 부분이 손에 걸려서 살짝 상처가 날 수도 있겠더군요. 디자인은 멋진데 로지텍 USB 동글들이 더 실용적이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레이저 오로치V2는 동급이라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지만, 로지텍의 베스트셀러 무선 마우스 모델인 로지텍G304와 비교 되곤 합니다. 살짝 닮은 꼴이기 때문인데요.

커버 개폐할 수 있는 방식 및 USB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는 등 같은 점은 있지만 사실 로지텍 G304보다는 레이저 오로치V2가 우위에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USB 무선 모드 뿐만 아니라 블투 무선모드로 전환할 수 있고 AAA배터리/AA도 선택해 쓸 수 있으니까요.

로지텍 지슈라 / 레이저 오로치V2 / 로지텍 G304

또한 레이저(Razer)가 자랑하는 최경량 마우스 이기 때문에, 로지텍 지슈라랑 비교되기도 합니다. 사진에서 가장 왼쪽에 보이는 마우스가 로지텍 지슈라, 그리고 중간에 있는 것이 오로치V2입니다.

아참, 하단 부분을 살펴보시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ㅎㅎ

왼쪽으로 스위치를 이동시켜서 2.4로 쓰면 USB 리시버 무선 모드고, 오른쪽으로 하면 블루투스 무선 모드입니다. 페어링하는 방법은 메뉴얼을 보시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2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어야 하더군요.

그럼 가볍기로 유명한 기 제품의 무게를 재어볼까요? 68g 정도가 나오는데요.

지슈라는 59g / G304는 96g

참고로 앞뒤로 경쟁모델인 로지텍 지슈라는 59g, G304는 96g입니다. 한마디로 레이저 오로치2 마우스는 지슈라보다는 무겁고, G304보다는 훨 가볍죠. ㅎㅎ

오로치V2 마우스의 68g이라는 무게는 AAA 알칼리 건전지를 넣었을 때의 기준입니다.

마트나 편의점 다이소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건전지가 대부분 알칼리 건전지 인데요. 사실 더 가볍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리튬 건전지를 사용하는 거죠. 보통 인터넷으로 구입해야 구하기 쉽습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같은 건전지이지만, 알칼리 건전지 AAA 건전지가 약 12g, 그리고 리튬 건전지는 8g 정도로 매우 가벼운 것을 알 수 있죠. 그래서 레이저 오로치V2 마우스를 더 가볍게 쓰고 싶다면 리튬 건전지로 교체하면 됩니다. ㅎ

기본으로 오는 듀라셀(알칼리) 건전지를 빼고, 인터넷에서 구입할 리튬 건전지를 넣어봤습니다.

호오, 정말 무게가 많이 내려갔네요 65g! 마우스를 가볍게 사용하는 이유는 익숙해지면 손목에 무리도 가지 않고, 빠른 움직임이 생명인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가벼운 마우스가 가진 이점이 많기 때문이죠.

가볍고, 블루투스와 USB 2중 무선모드, 무선 리시버 수납 가능, 괜찮은 클릭감 등등, 오로치V2 마우스는 로지텍 지슈라의 좋은 대체제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손이 작은 분들이라면 더욱더 활용하기 좋아보이네요. 로지텍 마우스가 아닌 다른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레이저(Razer) 제품도 고려해볼만 하네요. 휴대하기 좋고 블루투스 겸용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을 잘 살려 지금은 회사에서 잘 쓰고 있습니다. :)


:: 레이저(Razer) 오로치V2 구입하러 바로가기 ::

:: 로지텍 슈퍼라이트 (지슈라) 구입하러 바로가기 ::

 

로지텍 지슈라 (지 프로 슈퍼라이트)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리뷰, 가벼운 마우스 추천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와는 인연이 많아서, 거의 대부분의 제품을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모델은 역시 로지텍 G903이었습니다. 가장 최상위 모델이라는 의미도 있고, 당

windwaker.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