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마이크 ICD TX660 소형 보이스 레코더 개봉 후기

2021. 12. 7. 13:41IT⚡리뷰

반응형

최근에 취재를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마이크를 찾다보니 소니의 ICD-TX660 소형 보이스 레코더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소형 마이크라서 휴대하기가 매우 편하고, 음성 녹음에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어서 유튜버 분들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전 모델이었던 ICD-TX650 보다 마이크 기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소니 ICD-TX660 보이스 레코더

디자인만 간단하게 살펴보니 개봉기라서 큰 내용은 없지만, 기기가 매우 슬립하고 가벼워서 정말 좋네요. ㅎㅎ 무게는 약 29g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휴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파우치, 그리고 충전이나 연결을 할 때 사용하는 USB 케이블입니다. USB A to C입니다.

각종 버튼들이 있는데, 실제로는 레코딩 버튼과 볼륨 버튼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ㅎㅎ

클립도 있어서 셔츠 주머니에 꽂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고, POWER 쪽으로 스위치를 움직여 보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C로 충전, 연결이 가능하고, 파우치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용도로 녹음을 해야 할 때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하지만, 보통 스마트폰으로는 사진도 찍고 문자도 확인해야 해서 녹음 기능 하나만 특화된 기기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실제로 음성 녹음이 매우 잘 되는 모델이니 음성 녹음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 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TX660을 추천해봅니다. :)

:: 소니 소형 보이스 레코터 ICD-TX660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