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마우스 키보드 최강 조합 추천 로지텍 MX Master 3 MX Keys Mini

2022. 4. 16. 18:03IT⚡리뷰

반응형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평소에 로지텍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는데요. 역시 업무를 할 때 쓰는 사무용 마우스, 키보드는 아래의 조합이 최강이 아닐까 싶네요.

가장 먼저 이전에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MX Master 3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for Mac 제품이네요.

로지텍 MX Master 3 for Mac

왜 for Mac 제품으로 샀냐면... 특가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ㅎㅎ 실제로 맥(Mac) 유저이기도 하구요. 컬러가 for Mac 제품이 조금 더 예뻐보이죠. 단점으로는 USB 리시버가 구성품에서 빠져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최신 맥북 제품에는 USB A 포트가 없어서 무용지물이긴 하지만, 그래도 부품 하나가 빠졌는데 정가 기준으로 가격 차이가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점이기도 하니까요.

로지텍 MX Master 3 for Mac 제품을 개봉해보니, 말씀드린 것처럼 정말로 유니버설 리시버나 최근에 새로운 규격으로 나온 볼트 USB 수신기는 없습니다. 로지텍은 언제쯤 USB Type-C로 만들어진 마우스 제품이 나올지... ㅎㅎ 그냥 블루투스 기술로 다 통합이 되려나...

하단 부분을 살펴보면 로지텍 MX 마스터 3 제품인 만큼 페어링을 3개까지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충전은 USB Type-C 케이블로 하면 되구요. 케이블은 for Mac 제품이라서 그런지 C to C 케이블을 주는군요. ㅎㅎ

아무튼 마그네틱 휠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형 마우스와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마우스 입니다. 손목도 편한 편이구요. ㅎㅎ 휠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역시 이 마우스를 추천드립니다.

집에서는 이러한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 포스팅을 쓴 이유는 아래의 제품 때문입니다. ㅎㅎ


로지텍 MX Keys Mini

직장에서 쓰려고 이 제품을 구입했기 때문이죠. 로지텍 MX Keys Mini는 텐키리스 조합입니다. 숫자 키패드가 없기 떄문에 조금 더 콤팩트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제품이죠. 팬터그래프 방식으로 키감도 정말 좋습니다. 저는 이상하게 기계식 키보드 보다는 팬터그래프 키감이 타이핑 할 때 더 마음에 들더구라구요.

휴대하기도 편하고, 무엇보다도 마감이나 완성도과 뛰어납니다. 역시 3개까지 무선으로 페어링 해서 전환하며 쓸 수 있는 키보드죠.

충전은 USB C 케이블로 하면 됩니다. 이 제품도 for Mac 제품이 있는데, 저는 그냥 일반 버전으로 구입을 해서 그런지...

이렇게 USB A to C 케이블로 충전을 하곤 하죠. MX Keys Mini의 경우 for Mac 제품은 키보드 레이아웃도 살짝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찌되었든, 제가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for Mac 제품을 고르실지 아닐지는 조금만 고민하시면 될거에요. 로지텍 MX Master 3, 그리고 로지텍 MX Keys Mini, 이렇게 무선 마우스 키보드 조합을 갖추니 일하는게 즐거워 지네요 ㅎㅎ :)

:: 로지텍 MX Anywhere 3 마우스 구입하러 바로가기 ::

:: 로지텍 MX Keys Mini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손목이 편한 마우스 추천 로지텍 MX 버티컬 (인체공학 세로그립 터널증후군 예방 마우스)

로지텍 ERGO M575 무선 볼마우스 리뷰 (트랙볼 마우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메카니컬 미니 Logitech MX Mechanical Mini 사무용 키보드 추천

직장인으로 살다보면, 2~3년차 정도 되었을 때 키보드 정도는 기계식을 써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개발 직군으로 갈 수록 기계식 키보드에 일찍 관심을 가지게 되죠. 제 경우에는

windwaker.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