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CTO 주문제작 추천,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가격은? 선택 가이드 및 할인 쿠폰코드 link15 공유

2022. 7. 15. 02:09IT⚡리뷰

반응형

IT기업에서 디자인이나 개발 업무를 보다보면 최근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북프로의 인기가 하늘을 찌를 정도이긴 하지만, 그래도 역시 사무용 및 비즈니스 용도로 이런저런 업무를 하다보면 윈도우 기반에 노트북이 필요하기 마련이죠.

저는 윈도우 노트북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라 할 수 있는 씽크패드 노트북 매니아이기도 한데요.

이번에 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들 중 가장 인기 모델인 ThinkPad X1 카본 10세대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탑재 신제품)의 수급이 좋아졌는지 주문제작 배송기간이 2~3주로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빠른 배송이 시작되는 것 같더군요.

씽크패드 노트북이 가진 프로페셔널한 느낌!

씽크패드 노트북을 구입할 때는 레노버 공홈에서 CTO (Configured To Order, 주문제작)으로 원하는 사양으로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램 메모리나 스토리지(저장공간)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패널이나 유심칩 5G/LTE 셀룰러 모델로 원하는 스펙을 골라 주문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방법으로 쿠폰코드를 넣어서 가격 할인을 더 받을 수도 있구요 ^^

그래서 오늘은 2022년 신제품인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모델을 주문제작 커스터마이징으로 잘 구입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가벼운 비즈니스 노트북 중 최고라 할 수 있는 씽크패드 X1 카본을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CTO 주문제작 하는 법

::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모델 주문제작하러 바로가기 ::

먼저 위에 링크를 통해 레노버 씽크패드 X1 Carbon 10세대 모델 공식 페이지로 갑니다. 그리고 잘 보면 아래와 같이 '커스터마이징'이라고 쓰여진 제품을 볼 수 있죠.

클릭해서 눌러보면, 여기서 부터 원하는 사양을 하나하나 고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골라야 하는 것은 CPU 프로세서 인데요. 여기서 U를 고르느냐... P를 고르느냐에 딜레마가 시작됩니다. 인텔 U시리즈 CPU와 P시리즈 CPU는 코어의 개수도 다르고 전성비가 다른데요. 간단히 이야기 하면 U프로세서는 성능은 P보다는 떨어지지만, 배터리 효율이 좋고... P시리즈는 성능은 좋지만 전력을 더 많이 쓰기에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U로 끝나는 모델은 전력효율이 좋고, P모델은 전력을 더 쓰지만 성능에 집중한 모델

씽크패드 X1 카본의 경우 매우 가벼운 초경량 휴대용 노트북이기에, 카본 10세대 노트북을 구입하신다는 건 아마도 언제든 가볍게 들고나가 작업을 할 일이 많다는 것이겠죠.

평소에서 사용패턴을 생각한 뒤 판단하면 됩니다. 노트북을 바깥에 잘 들고나가 사용하지 않고 충전기를 항상 가지고 있다면 1240P ~ 1260P를 골라고 되겠고... 성능은 비교적 P 모델보다 떨어지더라도 일반적인 업무를 할 때는 크게 상대적으로 체감이 되지 않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효율성을 생각한다면 i5-1245U, 또는 i7-1255U 정도를 고르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저는 과감하게 i7-1255U 프로세서를 추천해봅니다.

램의 경우에는 DDR5 16GB에서 더 올릴 수가 없으니 그냥 놔두면 되고, 스토리지는 개인적으로 5만원 정도를 더 투자해서 512GB dㅣ상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1TB로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저는 512GB SSD Gen4를 고르시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CPU 다음으로 가장 고민되는 디스플레이 패널!

그 다음에는 패널인데요.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신중하게 골라야 하는 대목입니다. 일단 터치가 필요하다면 멀티터치라고 쓰여진 모델을 고르면 되지만, 제 경우에는 노트북을 쓰면서 터치스크린은 잘 쓰지 않게 되더군요.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안을 매우 중요시 한다면, 옆에서 화면이 잘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ePrivacy 필터가 있는 모델을 고르면 되고, 화면 퀄리티에 진심인 분들은 이번부터 선택이 가능해진 컬러감이 뛰어난 OLED패널을 선택해 구입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OLED 패널의 경우 2800x1800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노트북 화면에 민감한 편이라서 글자가 선명하게 나오면 좋겠거나, 정밀한 사진작업을 하주 한다면 자금을 더 투자해서 3840x2400 고해상도 패널을 고르는 것이 좋겠죠.

제 경우에는 씽크패드를 사용할 때 보통 사진작업 보다는 무난한 웹서핑과 문서작업등을 하고, 외장모니터를 자주 연결하기도 하기에 디스플레이는 기본으로 두었습니다. 기본 디스플레이도 400nit로 밝기가 매우 준수한 편입니다. 그리고 씽크패드 특유의 안티글래어 패널이라서 좋죠 빛반사 및 눈부심이 적어서 좋죠! ㅎㅎ

마지막으로 쭉.. 내려가다보면 'Integrated Mobile Broadband'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걸 부분을 추가하게 되면 유심칩 (Sim카드)를 넣어서 쓸 수 있는 셀룰러 노트북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셀룰러 노트북을 선택하면 비용이 너무 올라가고, 배송되는 기간이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네요. 비즈니스 용도로 꼭 필요하신 분들만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펙을 모두 선택하고 장바구니로 넘어가보면..

씽크패드 노트북 구입 시 추가 할인 쿠폰코드 'link15' 입력!

할인 쿠폰 코드 link15를 꼭 챙기자

제가 고른 사양으로 맞추니 정가 기준으로는 247만원이나 하는데요. 여기서 쿠폰코드 link15를 모두 소문자로 입력한 뒤, '적용' 버튼을 누르면 레노버 및 씽크패트 노트북 모델에 따라 최대 15~17%까지 할인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인텔 12세대 i7-1255U, DDR5 16GB 램, 512GB SSD를 탑재한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주문제작 업그레이드 모델을 할인받아 약 210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네요.

::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모델 주문제작하러 바로가기 ::

레노버 씽크패드 쿠폰코드: link15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꿀팁이 있는데요.

씽크패드 노트북을 구입하실 때 레노버 프로스토어 (법인,사업자몰)에서 구입하시면 똑같은 쿠폰코드를 입력하여 기존 가격보다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노버 프로스토어는 사업자 등록번호만 있으면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죠. 방법은 관련글을 참고해주시고... 레노버프로 스토어 씽크패드 X1카본 10세대 모델 구매 링크는 ::이곳::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해당 링크는 Lenovo Pro 계정으로 로그인해야지만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레노버Pro 스토어에서 구입 시 추가 할인됨! 쿠폰코드 'link15'

:: 레노버Pro 스토어에서 씽크패드X1 카본 10세대 구입하러 바로가기 ::

똑같은 사양으로 Lenovo Pro 법인스토어에서 구입하려고 해보니, 약 6만원 정도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204만원에 업그레이드 CTO 모델을 구입할 수 있네요. 지금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모델을 구입하신다면 이 방법이 최저가일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관련글]

레노버 법인스토어 할인 받는 방법 쿠폰코드 Lenovo Pro 계정으로 노트북 할인 받아 구매하자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리뷰 및 사용 후기 업무용 노트북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