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메카니컬 미니 Logitech MX Mechanical Mini 사무용 키보드 추천

2022. 8. 5. 01:15IT⚡리뷰

반응형

직장인으로 살다보면, 2~3년차 정도 되었을 때 키보드 정도는 기계식을 써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개발 직군으로 갈 수록 기계식 키보드에 일찍 관심을 가지게 되죠.

제 경우에는 사무용으로는 숫자키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배열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로지텍에서 나온 무선 기계식 키보드 메카니컬 미니 (Logitech Mechanical Mini)를 리뷰해봅니다. 제가 사무실에서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

Logitech MX Mechnical Mini 로지텍 MX 메카니컬 미니 무선 기계식 키보드

먼저 로지텍 MX 메카니컬 Mini 제품은 풀배열이 아닌 텐키리스 계열로, 엄밀히 말하면 84키 레이아웃을 가진 키보드 입니다. 사무용으로는 딱이라고 할 수 있고, 로지텍MX 시리즈의 기계식 키보드를 기다려왔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되자마자 구입을 했죠 ㅎㅎ

기본적으로 맥과 윈도우의 키보드 레이아웃을 모두 배려한 모델입니다. 로지텍 옵션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맥 또는 윈도우 배열에 최적화된 세팅이 됩니다. 페어링은 3개까지 지정해둘 수 있고 여타 다른 키보드들이 그렇듯 F1~F3 위치에 있는 기능키로 쉬운 전환이 가능합니다.

박스 안에는 로지텍 볼트 리시버가 있구요 ㅎㅎ

구성품을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충전식이기 때문에 USB A to C 케이블이 하나 들어있네요.

저는 맥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고,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Logitech Options+ 앱을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초기에는 키보드를 세팅하는 것이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한번 로지텍 옵션스+에 맛을 들이면 여러가지로 사용 경험이 좋아집니다. ㅎㅎ

아참, 다양한 조명효과를 지원하기도 하는데, 저는 딱히 사무용 키보드에 백라이팅 LED 기능은 현란한 효과는 필요없다고 생각하기에 백라이트 효과와 관련해서는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겠습니다.

하단 면을 살펴보면...

8도 정도로 각도조절을 할 수 있죠.

실제로 사용해보면 위와 같은 느낌입니다.

우측 상단 부분에는 파워버튼이 있고, USB Type-C 포트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로지텍 MX 메카니컬 Mini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기 위해서는 Logitech Options+라는 앱을 찾아서 설치를 해줍니다.

여담이지만, 처음 이 제품을 구입했을 때 저는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고 있다가, 바로 로지텍 리프트(Lift)마우스를 구입해서 로지텍 볼트에 함께 물려서 쓰고 있습니다. 로지텍 MX 버티컬은 출시된지 꽤 되어서 볼트 리시버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이러니 하네요.

어찌되었든 로지텍 옵션스 플러스 앱에서 F4키부터 Del키 상단 키 라인, 그리고 Home~PgDn키 까지는 원하는 키로 커스텀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로지텍 옵션스+의 한글화(?) 한국어가 약간 부실한 것 같기도 하네요. End 버튼을 일단 '종료'로 번역해 둔 것을 찾아냈습니다. ㅎㅎ

어찌되었든 동작 기능 중에서 미리 설정 가능한 리스트 중 원하는 기능으로 세팅을 해두면, 해당 키는 유저가 원하는 기능키로 활용할 수 있죠. 평소 단축키를 커스텀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꽤 재밌는 기능입니다.

맥의 스크린 캡처 기능을 호출할 경우 파일로 저장할지 그냥 클리보드에 넣을지 정할 수 있는 세부 옵션도 있더군요. 덕분에 맥에서 업무를 보다가 바로 무언가 캡처를 해서 붙여넣기를 할 때 해당 키 옵션을 조정해서 매우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갈축이지만, 로지텍 만의 메카니컬 스위치는 꽤 매력이 있네요. 키감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살짝 살짝 치면 소음이 잘 안나는 그럼타법을 구사할 수도 있기에, 업무용 키보드로 손색이 없네요. 물론 기계식 키보드이기 때문에 힘을 주어서 강타를 하면 일반 키보드들보다는 소음이 있는 편입니다. 타건 습관에 따라 충분히 조용히 쓸 수도 있고, 철컥철컥 피드백을 즐기면서 사용할 수도 있는 매우 키감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컴팩트하기도 하고, 키감이 딱 마음에 들어서 인생 키보드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집에서 하나 더 쓰기 위해서 추가로 구입을 해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을 정도 입니다. ㅎㅎ

만약 무선 키보드 중 키감이 좋고, 로지텍 Options+ 전용 앱을 통해 필요한 기능 키 커스터마이징 등이 필요하다면 로지텍 메카니컬 키보드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로지텍 리프트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와 짝을 맞춰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 로지텍 메카니컬 미니 구입하러 바로가기 (텐키리스) ::

[관련글]

 

손이 편한 인체공학 마우스 추천 로지텍 리프트 Lift 리뷰 로지텍 MX 버티컬과 비교하면 뭐가 나을

손목 건강에 무리가 오면서 다양한 인체공학 마우스들을 모두 한번씩은 써본 것 같은데요. 이번에 구입하게 된 제품은 로지텍(Logitech)의 버티컬 마우스, 세로그립 마우스 신제품인 로지텍 LIFT입

windwaker.net

 

사무용 마우스 키보드 최강 조합 추천 로지텍 MX Master 3 MX Keys Mini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평소에 로지텍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는데요. 역시 업무를 할 때 쓰는 사무용 마우스, 키보

windwaker.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