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추천 G502X 라이트스피드 무선 광축 스위치 끝판왕

2023. 2. 15. 01:57IT⚡리뷰

반응형

이번에 가지고 있던 대부분의 마우스들을 처분하고, 새롭게 영입한 게이밍 마우스 끝판왕 격인 G502X 입니다.

이 모델을 유선 모델로지텍 G502X, 무선 모델인 G502X Lightspeed(라이트스피드), 그리고 RGB 컬러 LED가 있는 가장 비싼모델 G502X Plus로 나뉘는데요.

저는 굳이 화려한 로지텍 G502X 플러스 모델은 원하지 않기에... 무선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로지텍의 고질적인 스위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드디어 광축 모델이 들어간 기념비 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광축 스위치 탑재한 로지텍 G502X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박스를 열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꽤 날렵해 보이는 외관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오랜 기간동안 마우스를 써보니, 양손형 모델모다는 한손형 마우스가 장시간 사용했을 때도 편하더군요. 그래서 광축 마그네틱 스위치 모델이 출시된 기념으로 게이밍 마우스는 이 마우스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사지 말아야지 하는 마음으로 구입했습니다. ㅎㅎ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USB 케이블이 있고, 연장 어댑터, USB 리시커, 그리고 마우스를 손으로 쥐었을 때 엄지 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는 버튼을 없애는 파트(갈아끼울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스티커 등등입니다. 

요렇게 보니 꽤 멋있게 잘 생겼군요. 고무 그립의 수명이 조금 걱정되긴 합니다만, 사용하는 마우스가 여러개 있어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면 꽤 오래갈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G로고에 불이 들어오지는 않고, 앞쪽에 LED 인디케이터가 있어서 DPI를 전환할때 컬러 LED가 들어와서 시각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네요. 스크롤은 이전세대 모델처럼 한번 누르면 무한 스크롤, 한번 더 누르면 걸림이 있습니다. 걸림 모드(래칫 모드)에서 스크롤을 하면 소음음 꽤 큰 편입니다. 

하단 부분입니다. 

무선 마우스 이기에 앞에 USB를 연결해서 충전을 하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드디어 USB-C 포트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로지텍에서 USB-C로 된 USB 리시버를 내어주기 전에는 다른 게이밍 마우스는 구입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USB-C 리시버가 나오기 전에 블루투스로 다 바뀌려나. ㅎㅎ)

로지텍 G502X 모델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클릭 스위치를 마그네틱 광축으로 바꾸면서 좌우 클릭 버튼의 스위치 수명이 크게 늘어났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클릭 소리가 꽤 크다는 것이 있는데... 어짜피 사무용이 아닌 게임용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을 테니 큰 문제는 아니겠네요.

어찌되었든, 제가 로지텍 LIFT와 함께 2023년 메인으로 사용할 마우스 리뷰를 간략하게 마칩니다. :)

:: 로지텍 G502X 마우스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게이밍 노트북 추천 레노버 리전5i Pro 사용 후기 인텔 12세대 지포스 RTX 3060 성능은? 쿠폰코드 link15

손이 편한 인체공학 마우스 추천 로지텍 리프트 Lift 리뷰 로지텍 MX 버티컬과 비교하면 뭐가 나을까? 사무용 무소음 마우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