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플워치 조르다이 ZORDAI ZD8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울트라 스타일 간단 후기

2023. 3. 19. 02:08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중국에서 애플워치 울트라와 정말 똑같이 생긴 만든 애플워치 울트라 스타일 웨어러블 (짝퉁 애플워치)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요. 딱히 구입해서 써봐야 한다는 생각은 안하고 있었는데, 주변에서 누군가 대신 구입해 달라는 부탁들 받게 되어 구입한 짭플워치, 조르다이 ZORDA ZD8 입니다.

간단하게 개봉 사진들과 구동 사진들을 공유해봅니다.

짭플워치 조르다이 ZORDAI ZD8 스마트워치

예전에 중국에서 제조한 스마트워치들을 몇개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정사각형의 큐브 형태의 네모난 제품들이 많았는데, 이 제품은 박스가 길쭉 해서 살짝 이질감이 들었습니다. 또한 동시에 애플워치 패키지 디자인을 연상시키는 것 같더군요 ^^ 

열어서 내부 구성품을 살펴보면...

위와 같이 전용 충전기가 있고, 기본 스트랩, 그리고 조르다이 짭플워치 본체와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이제 본체를 살펴보면...

와.. 정말 애플워치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 보호필름을 떼어내고 사용하면 됩니다.

켜보니 한국어 현지화 레벨은 번역기를 돌린 것 같네요. Korean을 '한국인'으로 번역해 놓은 것이 인상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만, 잘못 번역되어 오히려 이게 무슨 기능인지 헷갈리게 하는 수준입니다. 

스크린 퀄리티는 꽤 우수한 편이네요. 컬러 표현도 다채로운 것 같습니다.

왼쪽에는 스피커 홀과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오른쪽에도 크라운 휠과 버튼이 있습니다. 

다이얼을 돌리면 기본 워치페이스들이 꽤 화려한 것이 많습니다. ㅎㅎ 전용 앱을 통해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는 것 같네요.

ZORDAI ZD8 울트라 맥스 스마트워치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용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ZORDAI라고 검색하면 앱스토어에 등재되어 있더군요.

기본 UI를 살펴보면 놀랍도록 애플워치의 디자인을 잘 배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중국의 카피 능력은 엄청난 것 같습니다.

게다가 놀라운 것은 애플워치 충전기에 올려놓으니... 충전이 되는 것처럼 작동하더군요. 실제로 충전을 할 때는 충전이 오래 올려두어도 진전이 없는 것 같아 동봉된 기본 충전기로 다시 하긴 했지만 말입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일단 구조적으로 애플워치 충전기와도 호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요리 조리 가지고 장난감처럼 만져보다가, 직접 착용을 해봤습니다.

기본 스트랩은 뭔가 실리콘이 구불구불하게 되어 있어서 마찰이 심하네요. 힘을 줘서 잡아당겨도 잘 풀어지지 않을 것 같고... 애플워치 울트라가 원래 아웃도어용으로 설계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러한 러기드 느낌을 꽤 자신만의 스타일(?)로 잘 배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째든 기본 스트랩은 조금은 불편한 편입니다.

잠깐 앱을 살펴보면... 정말 이것저것 잘 가져다가 배치시켰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에서 오는 알림을 모두 시계로 받으려면 '앱알림' 항목에 들어가서 '모두를 선택하십시오'를 키면 되는데요.

사실 모든 푸시 알림을 다 받고 싶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잘 사용하는 SNS나 메신저 앱만 따로 켜두는 것을 좋아하는데... 라인이나 Whatsapp 등 해외에서 통용되는 메신저 서비스들은 목록에 잘 보이는데... 한국의 카카오톡은 리스트에서 안보이네요 ㅎㅎ

사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모두를 선택하십시오'를 켜두면 모든 앱 푸시 알림이 워치에서 뜨기 때문에 카톡 알림도 한글로 잘 뜨긴 합니다.

카톡 알림도 잘 오는 편이다.

 

 

 

워치 페이스도 기본 구성이 그다지 나쁘지 않은 편이고...

이리 저리 만져보면 정확한 작동 방법이 헷갈리긴 하는데... 이건 메뉴얼을 정독하거가 몇번 만져보면서 유용한 기능들을 습득하고 익숙해지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일례로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해서 메뉴판을 내려보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알리페이는 국내에서 사용할 일이 없을 테니 별로 쓸일은 없는 것 같고.. ㅎㅎ

스마트워치 및 스마트밴드류 웨어러블 제품에 빠지지 않는 심박수 체크 기능은...

생각보다 잘 작동하는 것 같더군요. 혈중산측정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그다지 잘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라서 테스트해보진 않았고... 혈압 측정도 있나본데 정확도가 얼마나 명확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의료기기가 아니니 맹신하지는 않는 것이 좋겠네요.

 

전화알리도 잘오고...
야외에서도 스크린 시인성이 괜찮은편이다.

ZORDAI ZD8 스마트워치는 참 이 가격에 이런 기능들이 된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이며, 애플워치 울트라의 디자인을 빼다박은 카피 기술이 놀랍다는 생각이 드는 재미난 제품입니다.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놀기 좋은 장난감 스마트워치(?)라는 생각도 드면서 동시에... 구매대행 해주려고 산건데 내가 갖고 놀고싶어지는 희한한 아이템이기도 하네요.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애플워치 울트라 처럼 비교적 고가의 스마트워치를 구입하고 싶지 않는 분들이, 싼 값에 구할 수 있는 일종의 대체제(?)로 사용하기에도 소정의 목적은 부합시킬 수 있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스마트워치는 그냥 전화가 왔을 때 진동으로 잘 알려주고, 메시지 알림을 놓치지 않고... 여타 운동 트래킹 기능이 있고... 부가적이 기능 몇 개 더 있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신다면, 2~3만원이라는 가격 덕분에 부담없이 지를(?) 수 있는.. 아니 한번 써볼만한... 그리고 가격대비 화면 퀄리티와 일부 기능이 꽤 매력적이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 조르다이 ZD8 스마트워치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애플워치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애플워치SE 리뷰 및 간단 후기,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 3in1 멀티 무선 충전기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