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제거 누끼따기 쉽게 하는 법 Remove BG 투명 이미지 만들기

2023. 4. 14. 00:36사진📷Camera

반응형

가끔 사진이나 이미지에서 앞에 있는 물체나 사물, 또는 인물만 남기고 뒷 배경은 모두 투명하게 날려버리는 작업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걸 보통 디자이너들은 '누끼를 딴다'라고 표현을 할 때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웹에 이미지를 업로드 해서 쉽게 원하는 배경제거를 할 수 있는 AI 기술이 접목된 서비스가 있어서, 굳이 포토샵이나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누끼를 따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의 Remove.bg 서비스를 이용하면,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게 배경이 투명해진 투명 이미지 PNG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Remove.bg 사용해보러 바로가기 ::

사진이나 이미지 등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고 싶은 이미지가 생겼다면, 위에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고 난뒤, Upload Image 버튼을 누르거나 해당 영역으로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놓으면 바로 투명 이미지 제작이 시작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멋있는 자동차 사진을 한번 올려보았는데요.

포토샵으로 한땀한땀 누끼를 따서 배경을 지우는 과정을 하려면 적게는 몇분, 길게는 몇십분 넘게 걸리는 것이 백그라운드 제거 작업인데...  이제는 리무브비지 사이트에 업로드만 해주면 알아서 AI기술을 바탕으로 매우 깔끔한 투명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더 이상 노가다를 하지 않아도 되요.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요렇게 누가 봐도 깔끔하게 배경이 투명하게 날라간 PNG 투명이미지가 완성이 되었네요. 그림자까지 완벽하게, 딱 원하는 대로 살린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조금 더 복잡한 배경이 있는 사진도 시도해보았는데...

엄청난 퀄리티의 투명 이미지가 뚝딱 완성된다.

정말 놀라울 정도로 깔끔하게 배경을 없애주네요. 동물의 털이나 머리카락 한올도 정말 자연스럽게 투명하게 처리해주니... 직접 포토샵으로 지우는 시간을 크게 덜 수 있고 매우 효율적입니다. 

리무브비지 서비스를 통해 배경을 투명화한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받으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그냥 비회원으로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피피티 같은 발표 문서에 간략하게 올려서 사용하는 용도로는 더할나위 없이 충분한 600px 정도의 프리뷰 이미지를 워터마크 없이 그냥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사용해보니, 정말 최고의 퀄리티로 배경을 제거해줘서 고맙더군요. 프로 디자이너의 손길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아무튼 그래서 remove.bg를 통해 배경을 투명하게 날린 사진들은...

요렇게 합성 사진을 만들거나,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때 원하는 대로 활용을 해 볼 수 있겠죠.

배경을 투명하게 만든 PNG를 만들고 싶다면, 이제 포토샵이나 별도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쓰지 마시고, remove.bg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참, 급할때 고해상도가 필요하시면, 회원가입을 해보셍. 1개 이미지는 고해상도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고 사용해보세요. 1개가 아니라 2개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 remove.bg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바로가기 ::

[업데이트]

비슷한 서비스로 ClipDrop의 Remove the Background도 있습니다. 쓸만 하네요. 그렇지만 역시 한땀 한땀 장인 정신으로 세밀하게 누끼를 따고 싶다면 Adobe Photoshop(어도비 포토샵)을 구독하세요.

:: 어도비 CC 구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고화질 스톡 사진 셔터스톡 유료 이미지 찾아 쓰는 법 ShutterStock 구독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