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PD 멀티 고속 충전기 아소메텍 와트 전력 수치 출력되는 휴대용 충전 어댑터 추천

2024. 3. 24. 21:30IT⚡리뷰

반응형

다양한 USB 충전기기들을 사용하게 되면, 여러개의 디바이스를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는 USB 멀티충전 제품을 하나쯤 갖고 싶어지게 되는데요.

여행을 갈 때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모든 것을 한번에 충전하려면 최소 45W이상 (65W~100W) 정도의 고속 충전기를 찾게되죠.

제가 사용해본 제품들은 꽤 여러개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ASOMETECH (아소메텍)에서 출시한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추천을 해봅니다. 와트 (W) 전력 수치를 디지털 숫자로 출력해줘서 쉽게 육안으로 충전이 얼마나 빨리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Asometech 140W GaN 멀티 충전기

아소메텍 140W 3C+2A 멀티 충전기 입니다. PPS를 지원하고 퀄컴 퀵차지 3.0, 4.0을 모두 지원하죠.

모든 포트를 다 사용할 경우 140W까지 출 충전할 수 있고,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3개의 USB-C와 2개의 USB-A를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위와 같이 구성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거치대도 있고, 거치대 바닥면을 미끌어지지 않게 하는 패드도 부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8자 케이블이 들어 있는데, 이 제품은 한국형 (KR)플러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구입을 하실 때 한국형 (KR) 플러그를 선택하시면 되요 ^^

8자 케이블 방식
3개의 USB-C 포트와 2개의 USB-A 출력 포트를 가지고 있다.
한국형 플로그라서 최고!

앞면에는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더군요. 전기를 연결하니 0.0W라고 지금 출력되고 있는 와트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어서, 해외 여행을 갈 때도 이거 하나만 들고가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휴대하기 그렇게 부담스럽지도 않은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기도 하구요.

5개의 기기를 모두 동시 충전할 때는 위와 같이 W가 분리가 됩니다. 맥북프로를 한번 충전해볼까 연결을 해보니...

잘 충전이 됩니다. ㅎㅎ 닌텐도 스위치도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동시 충전에 무리가 없네요. (닌텐도 스위치는 거의 완충이 되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W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바닥면은 이렇게 미끌어지지 않도록 실리콘패드를 부착 할 수 있습니다. 미리 부착해서 나와도 될텐데 왜 따로 부착하도록 구성품으로 오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디자인도 꽤 마음에 들고, 100W 고출력을 요구하는 게이밍 노트북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케이블이 100W 전용이라서 최대 100W까지 나오는것 같네요. 만약 100W 이상의 고출력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를 가지고 계시다면 요즘은 240W용 케이블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이나, 게이밍 노트북을 USB PD 최대 출력으로 충전하고 싶으시다면 전용 케이블을 갖추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100W면 충분할 것 같네요 ^^

:: Asometech 140W 고속 멀티충전기 구입하러 바로가기 ::

지금까지 알리 익스프레스 구입한 제품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제품을 구입한 이후에 멀티 충전기는 이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평소 간단하게 들고다니는 용도로는 같은 회사의 제품인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컬러가 노란색이라서 트랜스포머의 범블비를 연상시키기도 하네요. 35W 충전기인데 USB-A와 USB-C 2포트로 되어 있어서 정말 유용하더군요. 그리고 상단 부분에는 역시 전력량(W)을 디지털 숫자로 표기를 해주는 제품입니다.

:: 35W Asometch 휴대용 충전기 구입하러 바로가기 ::

100W 이상의 고출력 고속충전이 필요하시다면 3~5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5포트를 가진 제품을 선택해보시고, 35W로 USB PD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태블릿PC를 충전하기 위해서라면 휴대용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지금까지 여러 충전 어댑터 제품들을 사용해봤지만, 이 2제품이 제 마음에 쏙 들더군요 :)

[관련글]

 USB C PD to DC 어댑터로 구형 노트북 USB PD 충전기로 충전하기

Essager 에세저 맥북에어 충전기 추천 USB-A USB-C 듀얼포트 충전 어댑터

자체 케이블 있는 카세트테이프 디자인 Remax 리맥스 보조배터리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