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케이스 추천 : 포레스트그린 베이직 폴리오

2012. 12. 10. 07:30Mac 🍎 Apple

반응형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스마트커버 기능(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iPad mini가 켜지는 기능)도 되고, 스탠드로 세워서 쓸 수 있는 케이스라 지금까지 써본 케이스중 가장 마음에 듭니다. 포레스트그린(Forest Green)에서 출시한 케이스로 베이직 폴리오(Basic Folio)라는 제품인데... 포레스트그린 제품은 대부분 액정 보호필름도 같이 들어있어 참 좋더군요.


아이패드 미니에 아직 보호필름을 부착하지 않은 유저라면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스탠드형 케이스입니다. ^^



Basic Folio Case for iPad mini + Protection Film



스탠드 기능도 있고, 액정보호필름도 안에 들어있다 ^^




그럼 어떻게 생겼는지 볼까...



포장을 뜯어보니 항상 그렇듯 박스안에 들어있는 액정 보호필름이 톡 떨어지는군요 ^^ 


이미 필름을 부착하신 분들이라면 예비용으로 Keep해둘 수 있고, 액정보호필름 없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보호필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열어보면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단단하게 닫을 수 있는 고무 바인더가 들어있다.




스탠드 기능의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디자인이 먼저 눈에 띈다.



이 케이스의 장점 중 하나인 아이패드 미니를 45도 각도로 스탠드 할 수 있습니다.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 할 수 있도록 커버 안쪽 표면에 여러줄로 마킹이 되어있더군요. :)



보호필름은 나중에 사용하기로 하고...



신축성이 강한 바인더가 들어있다.



저는 보호필름을 이미 부착하였기 때문에 바로 케이스에 아이패드를 미니를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열어보니 고무밴드형으로 되어있는 바인더가 안에 들어있더군요. 덮게가 자석으로 딱 붙지 않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를 휴대하는 동안 커버를 단단하게 고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굳이 바인더로 묶지 않아도 수납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어보이더군요 ^^







안쪽에는 상표 각인까지... ^^




아이패드 미니가 들어가는 공간




여기에 아이패드 미니를 슬라이드해 넣으면 된다.






아이패드 미니를 장착시켜보겠습니다. ^^





살짝 타이트하게 들어가는 듯


쉽게 쏙 들어가진 않고, 살짝 힘을 주어 밀어넣어야 되더군요. 타이트한 편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가 그냥 미끄러져 빠지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겠습니다. 안전한 편이군요 ^^


꾹꾹 눌러 안으로 끝까지 밀어넣자



장착을 완료한 모습



케이스의 자체의 무게는 가벼운 편입니다. 제품을 처음 뜯으면 살짝 강한 가죽냄새가 나는데... 새 제품의 특성이라 가죽냄새는 서서히 없어집니다. 촉감은 예상했던데로 나쁘지 않더군요 ^^



오... 스마트 커버 기능이 되는 제품이다.



최근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들은 이상하게 고가의 제품들도 스마트커버 기능이 지원 안되는 제품들이 많은데... 포레스트린 베이직 폴리오(Basic Folio) 제품은 'iPad 덮게 잠금 / 잠금 해제' 기능이 기본으로 지원됩니다. 그래서 커버를 열면 아이패드 화면이 바로 켜지고, 덮으면 자동으로 잠기죠 ^^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 중 스마트 커버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 스탠드 케이스를 찾으신다면 바로 이 녀석이 진리인 듯 합니다.



홈 버튼을 누르기 쉽게 라운딩 처리되어 있는 것이 보인다.



> 케이스가 잘 맞는지 한번 둘러볼까요?


우측 부분, 조작버튼들을 누르기 비교적 쉽게 되어있는 듯



충전포트와 스피커부분



윗면, 락 버튼과 마이크 그리고 이어폰 단자가 보인다.



뒷면 카메라 부분


전체적으로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쓴 것이 나타나는 제품입니다. 마감이 우수한 편이고, 아이패드 미니 크기에 딱 맞게 슬림하게 디자인되었네요. 가끔 저가형 케이스를 잘못 구입하면 카메라홀이 잘 매칭이 안되거나 하는 경우도 있던데... 이 제품은 아이패드 미니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엘라스틱 밴드로 커버를 고정시킨 모습


가방안에 넣을때나 손에 들고 다닐 때 덮게를 안전하게 고정시키는 바인더도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상당히 신축성이 강해서 꽉 잡아주네요. 이동할때 이렇게 엘라스틱 밴드로 고정시켜두면 아무리 심하게 흔들려도 아이패드 미니가 케이스에서 탈출하는 상황은 절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드디어 쓸만한 케이스를 찾은 것 같다. ^^




명함이나 메모를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도 있다 ^^


아이패드 미니가 들어가는 뒷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명함이나 메모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 자신의 명함을 넣어두는 방법으로 활용을 해도 좋을 것 같네요 ^^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들어가는지 넣어보니 딱 맞는 크기군요. 카드수납공간으로 안성맞춤이고 후불 교통카드를 넣어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스탠드 기능!



아이패드 미니로 동영상을 감상할 때 활용가능한 스탠드 기능은 이 제품이 발군이군요. 위에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커버안쪽 마킹이 여러개이기 때문에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를 해보자면: 보호필름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스탠드가 가능하면서 자동스크린 on/off 가 가능한 스마트커버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가장 퀄리티가 높은 것 같습니다.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밴드형 바인더도 제공되구요 ^^ 


밴드형 바인더가 제품에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자칫 고무밴드 바인더를 잃어버릴 수 있다 점만 제외하면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드디어 제가 원하는 케이스를 찾은 것 같네요. 




* 색상은 3가지가 있는데, 핑크(Pink) - 네이비(Navy) - 브라운(Brown)입니다. 






:: iPad mini Basic Case Folio 제품정보 바로가기 ::




** 제가 사용하는 Brown은 댄디한 느낌이고 어디에 두어도 크게 두드러지지 않는다는 점이 좋습니다. 


*** 가격은 정가 4만 2000원입니다. ^^



728x90
반응형

  • 프로필사진
    BlogIcon 도플파란2012.12.10 10:05 신고

    케이스 이뿌네요..ㅎㅎ 전 키보드 케이스 지금 벼르고 있는데... ㅎㅎㅎ 아직 나오지 않더라구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2012.12.11 00:10 신고

      이 케이스 스탠딩 기능이 있어서 스탠드로 세워두고 블루투스 키보드 페어링하면 꽤 쓸만합니다 ^^

  • 프로필사진
    BlogIcon OCer2012.12.12 09:38 신고

    오 정말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2012.12.12 14:16 신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여태까지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