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마크 구입 후기, 스팀(Steam)에서 3D Mark 다운로드 하기 게이밍 노트북 게임PC 그래픽 벤치마크 프로그램

2020. 9. 27. 18:07IT⚡리뷰

반응형

일전에 3D마크(3D Mark)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적이 있었는데요.

IT블로거로 활동을 하면서 3D 그래픽 성능 척도를 벤치마크 할 수 있는 3D Mark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아예 정품을 구입해버렸습니다. 컴퓨터 그래픽 성능 벤치마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파스(FireStrike), 또는 타스(TimeSpy) 점수를 내보기 위해 익숙하게 듣는 툴이죠.

구입은 스팀(Steam)을 통해서 했습니다. 세일을 하고 있어서 할인구입해서 구입하는데 들어간 비용은 4650원이네요. 커피 1잔 값으로 앞으로 거의 모든 겜트북들 성능 리뷰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이득인 듯 합니다.

지금 85% 할인 중! 항상 사용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이니 구입해둬야지~

:: 3D 마크 다운로드 및 구입하러 바로가기 ::

스팀에서 3D마크를 체험판으로 다운로드 하실 분들은 위에 링크를 통해 우측에 있는 '체험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저처럼 구입을 하실 분들이라면 되도록 할인을 하고 있는 시즌에 맞추어서 '장바구니에 추가' 버튼을 누른 뒤 아래처럼 결제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 클릭!

스팀은 선물하기도 되나 봅니다. (게임을 선물해본 적이 없어서 ^^) 일단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를 클릭하고 넘어가보면...

결제수단은 해외결제 신용카드, SKT, KT 소액결제, Toss Payco 등등을 지원한다.

예전에 Steam이 해외원화결제(DCC)로 악명이 높았던 것 같은데, 작년부터 원화 결제가 쉬워진 것 같네요.

제 경우에는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를 했습니다. 휴대폰 요금에 붙어 나오니까 여러모로 편하더군요.

결제는 순식간에 끝!

결제는 금방 끝납니다. 이제 3D마크를 정품으로, 부담없이 돌려볼 수 있게 되었네요.


3D마크 정품 첫 실행기

일단 3D마크도 스팀을 통해서 배포되는 '게임'이라서, 도전 과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뜨는 군요. 옵션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면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제 경우에는 처음 실행해보니 VSYNC를 꺼달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VSYNC(수직동기) 부분을 Nvidia 제어판 -> 3D 설정 관리에서 '끄기'로 변경한 뒤 재부팅을 했습니다.

VSYCN (수기동기) '끄기'로 변경하자

구입한 기념으로 타임스파이 부터 한번 돌려봤습니다. 참고로 3D Mark 정품 Advanced Edition을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벤치마크 전에 설정에서 데모 포함 옵션을 끄고 실행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데모 포함 OFF'를 하면 인트로 데모 영상을 플레이 하지 않고 벤치마크 테스트가 가능하다
Demo 영상 건너뛰고 Graphic Test1으로 바로 시작!

데모 인트로 영상미가 있는 편이긴 하지만, 리뷰를 위해 매번 3D마크를 돌리는 분들이라면 영상 건너뛰고 바로 벤치마킹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죠 ^^

겜트북 지포스 GTX1070 + 인텔 i7-6800HK + 16GB 램 3D마크 벤치마크 점수

3DMark 구입을 기념해서 한번 벤치마크 테스트를 돌려봤습니다. 타임 스파이는 4846점. 예전에 5000점대를 기록했었는데 점수가 조금 내려갔습니다.

파이어 스트라이크는 6838점대가 나오네요 ^^


nVIDIA 공식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한 뒤 다시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 결과...

역시 타임스파이는 5008점, 그리고 파이어스트라이크는 9648점이 나오네요 :)


최근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Nvidia 지포스 3070도 나오긴 했는데, 제가 플레이 하려는 게임들은 아직 2017년에 구입한 게이밍 노트북으로도 충분하긴 하네요.

나중에 돈이 많이 모이면 레노버 리전 (Lenovo Legion)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해볼까 합니다. :)

 

:: 레노버 리전 게이밍 노트북 구입하러 바로가기 ::
(할인 쿠폰코드: link15)

레노버 공홈 쿠폰코드 'link15' 입력시 추가 할인!

:: 게이밍 노트북 쿠팡에서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스팀 (Steam) 친구 추가 하는법, 친구 추가 안될 때 해결방법

스팀(Steam)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막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