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사무용 노트북 추천 씽크패드 T14s Gen3 리뷰 및 할인 쿠폰코드 link15 공유

2022. 11. 21. 00:21IT⚡리뷰

반응형

가벼운 사무용 노트북 하면 가장 먼저 어떤 노트북이 생각나시나요?

제 경우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휴대용 윈도우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든 바로 꺼내어 쓸 수 있도록 가벼운 무게 뿐만 아니라 튼튼한 내구성과 기기의 완성도를 갖추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추천드리고 싶은 모델은 이번에 레노버에서 출시한 씽크패드 T14s 3세대 모델입니다. ThinkPad T14s 3세대 모델은 AMD 라이젠 6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어 가성비가 매우 좋고, 무엇보다도 전통이 깊은 씽크패드 T시리즈 노트북이기 때문에 기기의 완성도가 매우 훌륭하더군요. 씽크패드 T14s 3세대 노트북 리뷰를 간단하게 정리를 해봅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T14s 3세대 노트북 리뷰 (AMD 모델)

먼저 씽크패드 T14s 노트북 3세대(Gen3)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시리즈 전통적으로 이어지는 검은색 계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합금과 탄소섬유를 사용해서 튼튼하지만 가벼운 외관을 자랑하고 있죠.

14인치 디스플레이, 16:10 비율을 가진 노트북으로 일반적인 휴대용 노트북인 13.3인치 노트북보다 조금 더 큰 화면을 가지고 있음에도, 무게는 약 1.22kg으로 매우 가벼운 편입니다. 

14인치 노트북이지만 일반 백팩 가방이나 노트북 전용 가방에 쏙 들어가는 편으로, 어디에든 들고 다니기 편하다는 것이 장점이죠. 또한 스크린의 경우 아래와 같이 180도 펼침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180도 펼칠 수 수 있는 힌지 구조 덕분에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할 때 원하는 각도를 맞추기 용이하고, 앞에 있는 사람에게 화면을 잠깐 보여줘야 할 때 디스플레이를 끝까지 뒤로 펼치면 화면을 보여줄 수 있기에 편합니다.

키보드 레이아웃은 씽크패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가장 윗 라인의 펑션 단축키들은 화상회의나 윈도우11에 맞추어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방향키 큰처에 PageUp, PageDown 버튼이 있어서 좀 더 빠르게 화면을 스크롤 할 수 있고, PrintScreen 키가 하단에 있어서 스크린샷을 편하게 저장할 수 있는 구조는 동일하네요.

참고로 Fn키와 Ctrl키의 경우 콘트롤 키가 바깥에 있는 것이 익숙한 유저들을 위해서 BIOS 셋업이나 Lenovo Vantage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위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Fn키와 Ctrl 키 바꾸기 옵션을 활성화 하면, 서로의 위치가 바뀌게 되죠.

이밖에도 Vantage 프로그램을 통해 F12키를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하여 쓸 수 있는 단축키 기능이 있어서 활용함에 따라 매우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키감은 명불허전 씽크패드!

씽크패드 T14s 3세대 모델의 키감은 이전 세대 제품들보다 더 향상된 것 같습니다. 키 트래블은 살짝 줄어들었지만 탄력과 반발력이 적당해서 매우 타건감이 좋더군요. 씽크패드 시리즈들이 대부분 한번 사용해보면 중독될 만큼 좋은 키감을 가지고 있는데, 유독 씽크패드 T14s 3세대 AMD 모델은 정말 손에 착착 붙는 키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 사용하는 내내 기분 좋은 타이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씽크패드 T14s 3세대 노트북 디스플레이의 경우 16:10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예전 세대 노트북들이 가진 16:9 비율 보다는 위아래로 더 넓은 면적을 보여주기 때문에, 웹서핑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더 시원한 화면비를 만끽할 수 있죠. 16:9 비율보다는 확실히 메리트가 더 있어서, 최신 노트북을 구입하기 전에 16:10 화면비를 가지고 있는지는 꼭 한번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 버튼을 잘 살펴보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한 모델의 경우 파워버튼에 통합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윈도우 헬로 기능을 사용할 때 손가락을 파워 버튼에 살짝 가져다 되는 것으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죠.

또한 파워 LED의 경우 전면 스피커 그릴 디자인 부분에 살짝 LED등을 숨겨놓았더군요. 깨알같이 디자인 디테일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지문인식 센서 기능을 탑재한 파워버튼

노트북의 보안이 매우 중요해짐에 따라, 보안 기능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데요. 씽크패드 T14s 3세대 모델은 선택에 따라 상단에 있는 웹캠의 경우 자체적으로 슬라이딩 커버가 있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캡을 씌우면 물리적으로 가림막을 씌워지기 때문에 쉽게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죠.

간혹 여기에 스티커를 붙여서 막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대요, 씽크패드의 경우 스위치 형태로 되어 있는 커버를 옆으로 씌우면 되기에 매우 간편합니다. 이 기능은 ThinkShutter라고 불리우는데, 최근에는 PrivacyShutter라고도 하는 것 같네요.

또한 IR 센서 카메라를 탑재한 모델이라면 Windows Hello 안면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얼굴을 한번 등록해두면, 얼굴을 통해 잠금해제를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죠. 

확장 포트를 살펴보면, 왼쪽에는 2개의 USB-C 포트, 그리고 HDMI 포트와 USB-A 포트, 3.5mm 헤드셋 단자를 볼 수 있습니다.

USB Type-C 포트의 경우 모두 USB PD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USB-A 포트가 하나 더 있고, 켄싱턴 나노락 잠금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개의 USB-A 리거시 포트와 2개의 USB Type-c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씽크패드 T14s 3세대 모델을 사용하면서 확장성 면에서 부족했던 상황은 없는 것 같네요.

USB-C 포트를 이용해 USB-PD 충전기 가능!

씽크패드 T14s 3세대 AMD 모델의 성능은?

일단 제가 리뷰에 사용한 씽크패드 T14s 3세대 모델은 AMD 라이젠5 프로 6650U 프로세서, 그리고 DDR5 8GB 램을 탑재한 모델입니다. 라이젠7와 16GB 램 모델을 선택한다면 더욱 더 향상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니 아래 벤치마크 결과는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씨네벤치R23 (Cinebench R23)의 경우 7990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긱벤치5의 결과를 보면...

Geekbench5 멀티코어 점수는 6500점대네요. AMD Ryzen5 Pro 6650U 프로세서의 경우 라데온 내장 그래픽이 있어서 OpenCL 그래픽 점수도 18707점으로 꽤 높은 편입니다. 사무용 노트북으로 활용하면서 간간히 간단한 게임을 돌리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스토리지 속도로 측정해보았습니다. 최대 읽기속도 3424MB/s, 최대 쓰기속도 2286MB/s를 자랑합니다.

제가 씽크패드 T14s 3세대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터치패드에 물리 버튼이 있어서 매우 편하게 쓸 수 있었다는 점인데요. 빨콩으로 불리우는 트랙포인트도 키보드로 문서작업을 하다가 마우스로가 필요한 순간에 손을 많이 움직이지 않고 바로 검지 손가락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시켜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용이하지만..

사진 편집이나 멀티미디어 관련 작업을 할 때 터치패드를 클릭해도 되지만,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물리 버튼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편했습니다. 다른 윈도우 노트북들을 사용하다보면, 터치패드를 꾹 눌러서 클릭한다고 누르다보면 살짝 드래그가 되거나 오클릭이 일어나곤 하는데, 씽크패드 노트북은 터치패드 감도가 매우 좋고, 클릭도 물리 버튼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정밀한 작업을 해야 할 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하고, 내구성 좋고, 준수한 성능까지 3박자가 잘 맞는 레노버 씽크패드 T14s 3세대 노트북

지금까지 다양한 씽크패드 시리즈 노트북을 사용해봤는데, 그 중 가성비가 가장 만족스러운 기종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씽크패드 T14s Gen3 AMD 모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신제품 씽크패드 노트북인 ThinkPad T14s 3세대 모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입하실 때 장바구니 할인 쿠폰코드 link15를 입력해보세요. 씽크패드나 리전, 아이디어패드 등 레노버 노트북을 구입하실 때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코드 입니다. 

[업데이트]

2023년 기준으로 씽크패드 T14s 4세대 모델들이 나왔습니다. 아래에서 원하는 씽크패드 신제품 노트북을 구입하세요

:: 씽크패드 T14s (AMD 모델) 4세대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씽크패드 T14s (Intel 모델) 4세대 구입하러 바로가기 ::

레노버 공홈 할인 쿠폰코드: link15

* 추가 할인 쿠폰코드도 여전히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