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홈버튼과 모션인식 테스트 후기 (베가 아이언 메탈 시그니처 서비스 후기)

2013. 6. 3. 11:48모바일 📱Mobile

반응형

베가 아이언에 추가된 인상적인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소프트 홈버튼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베가 아이언은 물리 홈버튼이 아닌 소프트 홈버튼을 기본으로 채택하고 있는데, 다양한 스타일로 커스마이징 가능한 홈버튼이라서 차별화된 매력이 있죠 ^^ 5가지 색상 테마뿐만 아니라 4가지 타입 중 원하는 방식의 홈버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슬림 하단 바 - 레더블랙 홈버튼을 적용한 베가 아이언


저는 디스플레이의 공간절약이 되면서 가장 사용하기 간편한 슬림 하단 바가 가장 마음에 드는데, 경우에 따라 디스플레이 공간을 최적으로 쓸 수 있는 '펼침 하단 바' '이동 하단 바'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이 홈버튼은 글과 사진으로 동작방식을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베가 아이언의 홉버튼 타입과 테마를 사용 시연 동영상을 촬영해봤습니다. :)


베가 아이언 소프트 홈버튼 스타일 동영상으로 살펴보기



동영상을 보시면 '홈 설정' -> '하단 바 타입'을 통해서 소프트 홈 방식을 설정할 수 있고, '하단 바 테마'설정을 통해서 컬러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펼침 하단 바'에 경우 필요할 때에만 홉버튼을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 매우 독특하네요. 하단 중앙에서 좌우측으로 이동시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동 하단 바'는 플로팅 형태로 어디든 원하는 곳에 홈버튼을 끌어다 놓을 수 있네요. 두 방식 모두 베가 아이언에 5인치 스크린을 극대화하셔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적합해 보입니다.



스크린을 100% 활용할 수 있는 '펼침 하단' 홈버튼과 '이동 하단' 타입 홈버튼 ^^


유저의 입맛에 따라 홈버튼 타입과 테마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은 베가 스마트폰의 특별함이 돋보이는 UI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베가 아이언에서는 유저 편의성을 높힐 수 있는 숨어있는 기능들이 많아서 찾아내는 즐거움이 있네요 ^^ (예를 들면 인터넷 브라우저의 '전체화면'기능이나 '빠른 컨트롤', 그리고 '화면캡쳐 영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 등등)



쥬얼리 라이팅 (LED 알림)

 

베가 아이언의 디자인 포인트인 우측 상단에 위치한 투명 LED는 '쥬얼리 라이트'로 불리우더군요 ^^ 꽤 매력적인 요소로 '카카오톡'과 같은 메세징 앱의 알림은 '노란색'으로 빛나고, 알람이 울릴때는 6가지 색깔이 교차되면서 빛이 납니다. 


주소록에서 특정 인물의 알림설정을 원하는 컬러로 지정할 수도 있다 ^^


'LED 알림표시 설정'에 들어가보면 주소록에서 지정해둔 특정 사람의 호출을 원하는 컬러로 빛나게 지정하는 옵션이 있네요 ^^ '상황별 알림' 설정에서도 다양한 LED알림의 활성 유무를 커스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쥬얼리 라이트 LED는 베가 아이언의 포인트인 만큼 자기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네요. 역시 마음에 듭니다. ^^




모션 인식 (얼굴 인식)


베가 아이언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모션 인식 기능 중 '눈동자 인식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화면을 보고 있는 도중에는 스크린이 절전되지 않고 켜져 있는 것으로 전자책을 읽거나 뉴스 기사를 읽을때 매우 유용한데 인식률이 매우 뛰어나네요. 특히 동영상 일시정지에 경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동영상을 볼때 고개를 돌리면 자동으로 '일시정지'가 되고, 다시 화면을 바라보면 영상이 다시 플레이됩니다.


추가된 모션 인식인 '얼굴 인식'기능, 매우 유용하다



동영상을 보고 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영상을 멈춰주는 '얼굴 인식' 기능


다른 스마트폰들을 사용할 때보다 동영상 감상에서 베가 아이언이 주는 만족감이 매우 크더군요. 


제로베젤 디스플레이 덕분에 가능한 화면 전체를 꽉 채운 5인치 스크린이 매우 매력적이고, 영상 빨리 감기나 밝기 조절도 매우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막설정이나 자막을 터치하면 사전이 팝업되는 기능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얼굴인식을 통한 자동 멈춤 기능도 갖췄으니 최고라고 할 수 있네요 ^^


베가 아이언의 동영상 재생 기능은 최고다...




베가 아이언 시그니처 각인 서비스 후기 @ 팬택 종로 서비스센터 (Lots라츠 2층)


베가 아이언을 구입한 유저들을 위한 시그니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2013년 12월까지 연장됨) 저도 몇일전 사용하고 있는 베가 아이언에 레이저 각인을 새겼습니다. ^^ 종각 서비스센터를 찾아갔는데 종로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Lots 2층으로 올라가니 시그니처 서비스 부스가 마련되어 있더군요.


Vega Iron 시그니처 서비스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걸린 시간은 10초 정도? ^^



블랙으로 각인한 문구...


블랙과 화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화이트는 은은하게 비치면 보이고, 블랙은 좀 더 진하게 새겨지는 것 같습니다. ^^ 다양한 문구를 새길 수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



번뜩이는 메탈에 새겨진 멋진 시그니처 ^^ (꼭 받도록 하자)




* 이 글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