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블로그 기자단 1기 발대식 (미래부 블로그 기자 활동 시작)

2013. 6. 29. 18:55일상🤔Scribble

반응형

2013년 6월 26일,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에 다녀왔습니다. ^^ 이날 정책 블로그 기자단 1기 발대식이 있었는데, 주로 학생들이 참여하는 활동이니 만큼 시험이 끝난 6월에 발대식이 진행되었죠 :)


미래창조과학부 블로거 기자단은 주로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는 활동이지만 정식 기자와 거의 동등한 자격으로 기획-취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무래도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이라 온라인문화에 익숙하고 감각이 뛰어난 학생들의 에너지가 필요했겠죠? ^^) 저도 학생자격으로 이번 정책 기자단 1기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정부기관과 관련된 블로깅 활동은 이번으로서 3번째네요. 저의 마지막 학생활동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미래창조과학부는 교육과학기술부와 국가과학기술위원회의 과학기술 부분, 방송통신위원회와 지식경제부 업무 일부를 통합하여 생겨난 정부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과학기술정책 수립과 연구개발 및 진흥, 인력양성, 원자력 연구 개발, 정보통신, 그리고 우편이 미래창조과학부 관할하에 놓여져서 정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이 되었습니다.


특히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 통신 기술이 국가발전으로 이어지는 중요성이 부각되는 지금 현 시점에서는 더할나위 없는 중요한 기관이죠. 이른바 창조경제를 가장 앞장서서 이끄는 것도 미래창조과학부입니다.


신분증을 맡기고 방문증을 발급받아야 들어갈 수 있다. :)


미래창조과학부과천정부청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혹 찾아가시는 법이 궁금하시는 분은 ::이곳:: 을 참고해보세요.



미래창조과학부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민원기 대변인의 연사가 있었다



그리고 위촉장 수여식


그렇게 해서... 앞으로 이 블로그에 미래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취재한 내용이 게제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위촉장을 수여하기 전부터 취재는 해왔습니다만... ^^ 이번 미래부 기자 활동은 매우 뜻깊은 활동이 될것 같아 적극적으로 하려고 마음먹었었는데... 예상치 못하게 7월부터 지금보다 2~3배는 바쁜 일정을 소화하게 되어서 얼마나 많은 취재활동을 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네요 ^^


미래창조과학부 블로그 기자 위촉장.



:: 미래창조과학부 웹사이트창조경제포털, Creative Korea ::

:: 미래창조과학부 공식 블로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