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시크릿노트 지문인식과 '바통'앱을 이용해서 휴대폰 결제하기

2013. 12. 2. 08:30모바일 📱Mobile

반응형

이미 몇차례 리뷰를 통해서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인식 기능인 '시크릿 박스' '시크릿 모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생활에 해당하는 개인의 컨텐츠 (사진, 메모, 노트, 연락처, 동영상)을 지문인식을 통해서만 볼 수 있게 만드는 이 기능은 연애인들에게 특히 인기라고 하네요 ^^


특히  앱 자체를 숨겨버리는 '시크릿 모드'는 몇번을 해봐도 신기하더군요. 사생활보호가 강화된 보안기능과 지문인식으로 앱을 활성화 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은 베가 시크릿노트를 기점으로 유행을 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 공개된 TV CF가 재밌길래 한번 가져와 봤습니다 ^^)


베가 시크릿 노트, 지문인식 '바통'앱으로 편리하게 결제하기 


오늘은 베가 시크릿노트의 후면 지문인식 센서를 이용해서 손쉽게 결제까지 할 수 있는 '바통'앱을 사용해본 후기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바통앱은 'Google Play Store'와 베가 'AppsPlay'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을 통해 앱을 활성화 시킨 후 결제까지 가능한 바통 앱.




앱을 설치한 뒤 '바통' 앱을 실행시킨 뒤 키면 초기번호 등록과 함께 '지문 로그인 사용'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에 미리 등록된 사용자의 지문을 사용하면 확인을 위해 한번 후면 센서를 손가락 지문을 인식시켜 주면 되죠 ^^


지문을 등록하면 '바통' 결제 앱을 지문으로 열 수 있게 된다. ^^


그 다음에는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결제'를 선택한 뒤, 지문인식을 해주면 바코드가 나타나게 되죠. 이렇게 지문인증으로 만들어진 바코드를 사용해서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바통'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제휴매장은 CU마트, 베니건스, 버거킹, 빕스, 콜드스톤,  앤제리너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전문점과 체인점, 편의점, 패밀리레스토랑 등 다양합니다. 저는 '바통'이 설치된 베가 시크릿노트를 들고 CU마트에서 간단한 결제를 해봤습니다. ^^



후면 시크릿키를 이용해서 지문을 인식시키면...



이렇게 베가 시크릿노트에 결제가 가능한 바코드가 생성된다.


'BarTong'앱을 통해 지문을 인식시키니 결제가 가능한 바코드가 만들어지더군요. 이렇게 생성된 바코드를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바코드 리더기로 결제를 처리해줍니다.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바로 오고...


이렇게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확인 창이 뜬다. ^^


요즘은 두툼한 지갑을 들고 다니기 보다는 스마트폰 하나만 주머니에 넣고 다닐 때도 많은데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따로 휴대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매장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니 편리하더군요. 


신용카드의 경우 소지한 사람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서명 이외에는 없는데... 지문을 사용한 보안기능은 신원인식에 기존 방식보다 강력한 보안수단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지문만큼 확실하고 편하게 인식시킬 수 있는 보안수단도 따로 없죠 ^^




베가 시크릿노트는 시크릿키를 통해 폰의 컨텐츠를 보호하고,'BarTong'같은 휴대폰 결제 앱을 사용할 때 '지문인식'으로 사용자를 확인하는 등 철저한 '보안'이 중요해진 스마트폰의 개인화에 신경을 많이 쓴 스마트폰입니다. 가장 개인적인 정보가 많이 들어있어 남에게 남에게 빌려주기 가장 두려운 것이 스마트폰인 만큼 (물론 빌려줄 일은 별로 없지만 ^^)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 보안기능은 칭찬할만 하네요. 



그동안 베가 시크릿노트를 리뷰해오면서 첫인상과 음원 재생능력, 디자인 홈, 시크릿박스 기능 등 베가 스마트폰의 특화된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해 왔는데... 5인치 이상의 대형 스크린을 탑재한 '패블릿' 스마트폰 중 어느 하나를 추천하라고 한다면 주저없이 베가 시크릿노트를 지인에게 권해볼 만큼 마음에 듭니다. 팬택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이 타사보다 가성비가 좋고, 매번 유용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을만 하네요. 


*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