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사(SKT/KT/LG유플러스) 이동통신 가입자/번호이동 통계, 스마트폰 이용자수 알아볼 수 있는 곳

2014. 3. 3. 16:09모바일 📱Mobile

반응형

이전에 일하던 회사에서 잠깐 리서치용으로 부탁받은 내용으로,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수 통계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정리해봅니다.


(KTOA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매달 업데이트되는 자료들입니다.)


대부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리서치 자료로 활용해봄직 합니다. :)


이동전화 가입자 점유 현황



:: 이동전화서비스 가입자 현황 보러가기 ::

(http://stat.ktoa.or.kr/02_service/service_02_client.asp)


:: 번호이동자 통계 보러가기 ::

(http://stat.ktoa.or.kr/04_biz/biz_01_client.asp)



최근들어 국내 3통신사가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번 뉴스기사로 이슈화되어 모바일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SKT, KT, LG유플러스의 50/30/20 경쟁구도로 유지되고 있음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이미 총 인구수를 넘어선 가입자로 인해 서로 번호이동 가입자 수 유치에 힘을 기울이고 있고, 그런 이유로 보조금논란이나 영업정지와 같이 웃지못할 일들도 종종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죠.


위에 통계자료는 출저는 미래창조과학부라고 합니다. 미래부 통계정보 게시판에 가보니 이동통신가입자 통계자료와 무선데이터 트래픽 통계자료도 열람할 수 있네요. 참고하시길 ^^ :: 미래창조과학부 통계정보 ::



> 스마트폰 이용자 통계자료


이제 마이너스 성장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점유율 통계자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하는 ICT통계월보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책/통계자료 게시판 바로가기 ::



* 위의 통계자료를 더 쉽게 열람해 볼 수 있는 통계사이트를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