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이 질렸다면 해볼만한 참신한 모바일 게임 추천 : 2048, 파파상그레2, Think 생각, 전설의항아리

2014. 4. 3. 16:12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카카오톡 게임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날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요즘 출시되는 신작 게임들은 참신한 아이디어 보다는 이미 출시된 여타 게임들의 재탕이거나 살짝 컨셉만 바뀐 같은 게임에 지나지 않는 것 같네요. 아주 가끔 재밌는 작품이 나오기도 하지만, 아직까지는 눈에 띄는 신작은 없어보입니다.


카카오톡 게임들을 이른바 '양산형' 게임들이 되어가도 있는데요, 이런 카톡 게임에 불감증이 걸리셨다면... 아래의 게임들을 플레이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1. 2048


2048은 머리를 조금 쓰면 되는 중독성 있는 숫자퍼즐 게임입니다. 해외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Threes!와 유사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2라는 숫자카드가 생겨나고 같은 숫자끼리 합쳐 배수를 만들어 2048이라는 숫자를 만들면 끝나는 게임입니다.  



Gabriel Cirulli라는 MIT학생이 처음 만들어서 배포했다고 하는데, 소스를 공개한 덕에 지금은 2048로 검색하면 수많은 똑같은 변종게임들이 많이 나옵니다. 사실상 같은 게임으로 원하는 테마의 2048을 다운로드해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Threes!1024와 같이 게임의 영향을 준 게임들도 같이 즐겨보시면 재밌겠네요 :)



2. Papa Sangre 2 (파파상그레2)



파파상그레2는 소리를 듣고 게임을 진행하는 매우 특별한 게임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이어폰을 연결하고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조력자의 목소리에 따라서 행동해야 하는 독특한 게임방식으로 유명하죠.


첫 미션부터 의미심장한데.. 'You are dead'라는 음성이 들려오고, 이곳에서 다시 살아나가려면 기억의 조각들을 모두 회수해야 한다고 알려주는 나레이션에 따라 걷고, 달리고, 박수를 치는 등 손발 아이콘을 적절히 눌러 탈출을 시도해야 합니다.


사운드 이펙트가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인데... 새가 지적이는 소리, 연못을 걷는 소리, 음악 소리가 매우 리얼하게 들려서 공포 체험 및 스릴러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해보셔야 할 작품입니다. 앱스토어에서 4.99$이지만,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Lite버전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Google Play 에는 없는것 같네요. iOS 전용게임입니다. 그리고 영어라는 장벽이 존재하네요.




3. Think (생각)



그림이 나타나면 연상되는 단어를 입력해서 답을 맞추는 게임이죠. 처음에는 쉽지만 뒤로 갈수록 '이게 뭐지?'라고 생각에 잠기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특히 영화제목을 맞추는 단계에서는... '설마...'라고 생각했던 것이 답이 되기도 합니다. ^^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되는 게임입니다. 퀴즈 문제를 맞추는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



4. 전설의 항아리 (Pot of Legend)



'내가 왜 이걸 하고 있자?'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요상한 게임입니다.


자동으로 항아리를 깨는 NPC가 나오고, 플레이어는 항아리에서 나오는 코인을 수집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NPC캐릭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신캐릭터를 고용할 수 있고, 동전이 나오는 항아리의 리젠속도와 레벨을 올려 더 빨리 돈을 모으는 게임이네요.


게임의 모티브를 어디서 얻었는지 궁금해지는데... 아마도 '젤다의 전설'? 이 아닐까요. 참고로 이 게임은 항아리를 박살내면 돈이 나옵니다. (자세한 것은 Legend of Zelda: Pot Smasher 영상을 참고)



그밖에도...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현재와 미래를 오가는 'The Silent Age'란 작품이 놀아볼 만 하며... 몇주전까지 인기 있었던 구슬을 던져 유리장애물을 격파하는 'Smash Hit'도 즐겨볼만한 게임 입니다. :)


어드벤처 게임 '사일런드 에이지'와 3D 슈팅 게임 '스매시 히트'



* 더 재미있는 게임을 알게되면 나중에 더 추가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