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외출전 미세먼지 확인하기 : 네이버 날씨 모바일

2014. 5. 13. 16:59모바일 📱Mobile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날씨 정보를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도 직관적으로 날씨정보를 보여주는 '야후! 날씨'앱을 즐겨 사용합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미세먼지'라는 것이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날씨를 확인할 때 미세먼지 농도도 같이 체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법은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환경부 사이트, 또는 '먼지가되어'같은 여타 전용 앱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오늘은 새로 개편된 네이버 날씨 모바일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m.weather.naver.com'로 접속하면 별다른 앱 설치없이 모바일 페이지에서 직관적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날씨 모바일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농도, 한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된다.



스마트폰에서 '바로가기 추가'로 쉽게 확인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라면 네이버 날씨 페이지에서 아래도 이동해서 '홈화면에 바로가기 추가'를 해두면 앱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겠죠 ^^




아이폰에서 '홈 화면에 추가'하기

아이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공유 아이콘인 '화살표 위'버튼을 눌러 '홈 화면에 추가'하면 네이버 날씨 모바일 페이지를 앱 아이콘화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외출전 '미세먼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겠죠? 앱을 구동시킬 필요가 없어서 더 간편하니 미세먼지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미에어 프로 직구 최저가 가격으로 구입하기 (미세먼지 방지 아이템 추천)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에어리넘 (Airinum) 마스크 사용 후기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샤오미 마스크 Xiaomi Air Wear 기어베스트 직구 및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