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월 말, 문체부에서 주관하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팸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돌아왔습니다.


광주광역시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모습을 미리 둘러보고, 담양군 강천사 (강천산 군립공원), 그리고 순창 고추장마을을 둘러보는 여행코스였는데요, 팸투어 여행후기는 또 다른 포스팅에서 정리해보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 일정에서 짬이 생길 때마다 벤치비로 체크해본 SKT 광대역 LTE-A 속도측정 결과를 공유해 볼 까 합니다.


첫번째 테스트는 광주광역시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



SKT 광대역 LTE-A  : 최고 다운로드 속도 184.Mbps @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호남고속도로 버스 안에서 측정해본 결과... 최고 다운로드 속도는 163.3Mbps가 나왔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살짝 북쪽부근이라고 보시면 되겠군요. ^^





고속도로에서 차안에서 테스트한 상황임에도 안정적인 속도가 잘 나오고 있었습니다. 위의 측정결과를 보시면 평균 100~163Mbps까지 속도가 측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착한 곳은 지금 완공을 앞두고 있는 아시아문화전당입니다. 이곳에서는 매해 열리고 있는 월드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되고 있었는데요. 사람이 많은 공연장에서는 얼마나 빠른 속도가 나오는지 알아봤습니다.


▲ 광주 월드뮤직페스티벌 2014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공연장에서 측정해본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135.2Mbps가 나왔습니다. ^^ 100Mbps를 넘기는 것이 쉽지 않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첫번째 테스트에서 빠른 속도가 나오더군요.


광주 월드뮤직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에는 공연장 부근에서 야시장이 열리고 있어서... 잠시 공연 중간 타임에 빠져나와 산책을 해보며 시내 곳곳에서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가장 빠른 속도를 보여준 장소는 서원문터가 있는 곳이었는데요. 이곳에서 몇걸음 지나지 않아 카페 Droptop 반대편에서 측정해본 결과...




다운로드 184.4Mbps, 업로드 22Mbps가 나왔습니다. ^^ 광주 시내에서 광대역 LTE-A 속도가 잘 나오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네요.




SKT 광대역 LTE-A  : 최고 다운로드 속도 177Mbps @ 무등산 ► 담양, 순창 고추장마을


첫째날 일정을 마치고, 둘째날 장소를 옮겨 속도를 측정한 장소는 무등산이 보이는 신양파크 호텔입니다.




일정에 맞추기 위해서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속도측정을 하였는데요 이곳에서의 최고 속도는 : 



다운로드 169.3Mbps, 업로드 21Mbps가 나왔습니다.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데도 160Mbps를 훌쩍 넘기는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목적지가 순창 고추장전통마을인데... 가는 길에 명옥헌이라는 멋진 장소가 있다고 하기에 담양을 살짝 지나쳐갔는데요. 고속도로위에서 다시 한번 광대역 LTE-A를 측정한 결과 :




최고 다운로드속도 177.7Mbps까지 측정되었습니다. (무등산 부근에서 담양으로 향하는 길 위에서는 평균 110~150정도 나오더군요 ^^)





잠깐 방문해본 명옥헌은 정말 멋진 장소였습니다. 예전에는 '아는 사람만 찾아갈 수 있는' 숨겨진 명소였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잘 알려져서 많은 사진가들이 이곳을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명옥헌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고, 목적지인 순창고추장 전통마을에 부근에서 식사를 한 뒤 고추장마을 둘러봤습니다. 이곳에는 전통방식으로 담가진 고추장을 시식해볼 수 있고, 원한다면 구입까지 할 수 있더군요. 집안을 가득 매우고 있는 장독대가 보이죠? ^^



▲ 고추장 시식코너 :)




이곳에서는 최고 다운로드 130Mbps까지 속도가 나왔습니다. 이곳 일대에서는 평균 100~120Mbps가 측정되고 있습니다. ^^




SKT 광대역 LTE-A  : 최고 다운로드 속도 203.1Mbps @ 강천사, 강천산 군립공원


마지막을 위해 남겨둔 장소는 전라북도 순창군 강천산군립공원입니다. 이곳에는 긴 산책로를 따라 강천사까지 들어가 볼 수 있었습니다. 곳곳마다 개울과 폭포가 있고, 맨발로 산길을 올라가는 코스도 있었는데요.



▲ 강천산 군립공원 병풍폭포



날씨도 너무좋고, 산책로가 가파르지 않아 정말 기분좋은 산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듣기로는 개울 물도 참 깨끗해서 발을 담글 수 있다고 하네요.)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이 개울 주변에서 캥핑을 하고 있는 모습도 구경해볼 수 있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본 결과... 올라가는 길에는 평균 70Mbps가 나오고 있었지만 중간정도 지점부터 매우 빠르게 속도가 올라가더군요. 이곳에서는 다운로드 속도 173.8Mbps가 나왔습니다.




산책로를 걸으며 옛 도선대사님이 창건한 강천사를 지나가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지막으로 광대역 LTE-A 속도를 체크해보았는데...



지금까지의 최고속도를 모두 뛰어넘어 203.1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측정한 속도 중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인데요.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 지점인데 이렇게 빠른 속도가 측정된다는 것이 놀랍더군요 ^^


SKT 광대역 LTE-A의 빠른 속도를 체험해보는 마지막 속도측정 여행이었는데... 이렇게 200Mbps 이상의 속도로 기록을 갱신하게 되니 기분이 한결 좋아지네요. 이번 여행을 통해 평소 알지 못했던 숨겨진 멋진 장소들도 찾아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듯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