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고된 것 처럼, 2014년 9월 30일 윈도우8.1의 차기버전인 윈도우10(Windows 10)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윈도우 이름에는 신선한 반전(?)이 있었는데,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윈도우의 넘버링이 9이 아닌 '10'이 된 것이죠. 심지어 별명으로 돌고 있던 윈도우TH도 아니고 갑자기 9라는 숫자를 잊어버린듯한 이름인 윈도우10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사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런 제멋대로인 네이밍(?)은 윈도우7부터 시작되었으니... 무언가 불완전한 느낌의 윈도우9 보다는 새로시작한다는 의미로 '10'이라는 이름을 내놓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발표에서는 원노트, One Windows와 같이 최근 MS의 제품철학에 따라 '1'이라는 숫자를 넣고 싶었다고 하는데, Windows1은 이미 있었으니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10'으로 정했다는 멘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일단 Windows 10 발표 영상을 한번 볼까요?




윈도우10은 단일 OS로 모바일, 태블릿, PC 모두를 아우르는 통한 OS로 개발된 것이 가장 먼저 강조되는군요.



이외에도 메트로 UI를 품은 시작메뉴의 부활, Mac OS X의 Expose나 미션컨트롤를 연상시키는 Task View (작업보기), 다중 데스크탑 (Multiple Desktop)이 눈에 띕니다. 기대하고 있던 기능인데... 앞으로 윈도우를 사용하는 즐거움이 있을 것 같은 새로운 기능의 출현이군요 ^^


터치디바이스(태블릿) 유저들을 위해 UI가 전환되는 컨티넘(Continuum)은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 같고, 창을 분할하거나 한쪽에 딱 맞게 정렬할 수 있는 Snap기능, 그리고 커맨드 창에서 복사 붙여넣기 기능처럼 깨알같은 부분들도 향상이 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윈도우10의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하는프리뷰 영상입니다. 





영상에 소개된 주소로 접속을 해보면 :


▲ Windows 10 Technical Preview 다운로드는 아직, 조금 기다리면 공개가 될 듯


아직 윈도우10 시험버전은 공개가 되어 있지 않군요. ^^ 다운로드가 활성화 되면 설치해보고 달라진 윈도우10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새로운 바람이 불까요?


:: 윈도우10 프리뷰 다운로드 preview.windows.com ::

(10월 2일부터 공개된다고 하네요)

:: 윈도우10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