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셀(Supercell)의 클래시오브클랜(CoC)은 위트넘치는 광고영상과 뛰어난 게임성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이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CoC 게임은 몰라도 한번쯤은 '클래시오브클랜'의 옥외광고를 보신 적 있으시겠죠. 아직 지하철 옥외광고판에 자주 보입니다. ^^


조금 더 설명을 보태자면 CoC(Clash of Clan)은 대다수의 외산 모바일 게임이 국내 카카오플랫폼에 눌려 주목받지 못하던 시절... 매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순위 1위라는 높은 성과를 이룬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카카오게임이 지배하고 있었던 국내 모바일 게임계 매출 1위를 점령해버린 작품의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여하튼 가끔 클래시오브클랜의 재밌는 TV광고를 모아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몇일 전 평소와는 조금 다른 광고가 떳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보니 이.럴.수.가.


영화배우 리암 니슨이 클래시오브클랜 CF에 출연했더군요. 아이디는 '앵그리니슨52'...


중후한 목소리로 복수를 다짐하는 대사의 포스가 영화 '테이큰' 때보다 더 의미심장합니다. 한번쯤 감상해보시길 ^^



참고로 이 광고는 미국 슈퍼볼 시즌에 방영 시간대 용으로 제작된 광고라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미국 미식축구 Super Bowl 결승전 방영시간 대는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는 만큼 2015년 기준으로 30초 CF를 트는데 평균 450만불 정도 한다는 군요. 초당 1억 5천만원이 넘는 다는 이야기인데 그러면 1분짜리 광고인 CoC 리암니슨 편은 어림잡아도 800~900만불을... 거의 100억짜리 광고 프로젝트였다는 결론이...


'널 찾아내서 내 바바리안과 드래곤으로 부숴버릴...' 화가 난 리암 니슨 (앵그리니슨)


지난 광고들도 몰아서 볼 수 있도록 갈무리해봅니다. ^^


2014년 12월 CoC CF영상










2014년 10월 CoC TV 광고 영상




2014년 9월 CoC TV CF




2014년 4월 CoC TV CF



* 마술사의 '그리고 파이어볼'부터 리암니슨의 '앵그리니슨52'까지... 다음 CF는 뭐가 될지 정말 기대되는데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