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동안 카메라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 않고 있었는데요.


지난달인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7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을 메일로 알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내어 펌웨어를 V2.0으로 업데이트한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소니 A7(ILCE-7), A7R(ILCE-7R), A7S(ILCE-7S) 미러리스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 정보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맥(Mac) 모두 지원해주고 있네요.


:: 소니 미러리스 A7, A7R, A7S 펌웨어 정보 보러가기 ::


펌웨어 업데이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어보면 PDF 메뉴얼과 Update 실행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고 업데이트용 프로그램이 진행되네요. 이후에 과정은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



▲ 카메라를 USB케이블로 연결하고 'USB 연결설정'을 '대용량저장장치'로 바꾸자



버전 1.02네요. ^^ 이제 2.00 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카메라 설정을 한번 초기화하는 프로세스가 있고...  업데이트가 생각보다 오래 걸리니 느긋하게 시간이 날 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달라진 점을 요약한 업데이트 노트를 잠깐 살펴보니 시동 시간을 단축 시켰다고 하는군요. (이것 뿐인가? ^^)


알파7의 단점 중 하나가 처음 파워를 켰을 때 간혹 오래걸리는 점이었는데... 이번 펌업으로 어느정도 부팅 딜레이(?) 문제가 해소 될 것 같습니다.


▲ 성공적으로 Ver 2.00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소니 알파7


업데이트를 끝내는데는 약 1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사용해보면서 얼마나 좋아졌는지 체크해봐야 겠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