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븐나이츠에 '각성'이라는 새로운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었더군요. ^^


사실상 7성의 등장이라는 의견도 있고, 잊혀진 캐릭터들을 다시 살려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이번주에는 '실비아', '스니퍼' '루시' 등 여러 6성 캐릭들을 획득했는데요. 신규 캐릭 중 하나인 '세라'를 운좋게 6성 뽑기로 얻었습니다. 마침 이 캐릭터는 획득 이벤트 기간이라 다음 번 업데이트에 6성 '세라'를 하나 더 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


세븐나이츠 6성 : 세라


▲ 최근 결장 트렌드를 깨기 위해 탄생되었다는 '세라'


'세라''니아와 볼트'덱 카운터를 위해 나왔다는 이야기가 들리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매우 독특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얀이리 에반'이 새롭게 들고 나온 각성 스킬 '2000 고정피해'를 광역스킬로 가지고 있고, 2타 관통 스킬, 그리고 지속스킬로 데미지 무효화 4회, 아군 감전 면역 3턴 등 결투장에서 활약하기 위해 두루두루 갖췄더군요 ^^


▲ 데미지 '2000+'를 고정으로 입히는 '망령의 그림자' 스킬


▲ 이벤트 기간안에 세라를 획득하면 6성 세라를 하나 더 주는 특별선물까지...


저도 운좋게 기간안에 세라를 획득했기 때문에 다음번 업데이트 이후 바로 초월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추천 아이템 장비는 '속속반반'입니다. 아무래도 결장에서 활약하는 캐릭이자 데미지 무효화 4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속공과 반격을 몰아주는 것이죠. 장신구는 '상태이상'을 가진 템을 껴주고, 보석은 '반격확률증가'가 무난해 보입니다.


나온지 얼마 안된 캐릭이라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개성이 강해서 템 세팅이 크게 달라질 것 같지는 않네요. :)



세븐나이츠 6성 : 카린


▲ 6성 '카린' (이제 각성을 위해 키우는 캐릭)


5성은 그동안 쭉 예비 차원에서 보유하고 있었지만 6성 카린은 이번에 지급된 '지원형6성뽑기권'을 통해 획득했습니다. 각성 캐릭인 '파괴의 성녀 카린'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서 선택했는데... 각성 재료 조각 300개를 모으려면 한세월이 걸릴 것 같네요. ^^


힐러답게 회복, 부활 스킬을 두루 가지고 있고, 각성 이후에는 '팀원 전체 부활 + 데미지 면역 1회'라는 각성스킬이 추가됩니다. 외형과 스탯도 바뀌기 때문에 다른 캐릭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네요. 각성스킬이 실전에서 얼마나 자주 사용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각성 캐릭터들이 등장할테니 조금은 추세를 보며 기다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추천되는 장비는 '속공''치명타'입니다. '속속'을 주기고 하고 '치치'를 주기도 하네요. 방어구는 '생명력'이나 '막기'입니다. 역시 '생생' '막막' '생막' 등 마음에 드는 세팅을 해볼 수 있겠죠.


장신구와 보석은 '생명력' '막기' 등 생존과 관련있는 템이 주어지곤 합니다. 앞으로 '각성'캐릭이 세븐나이츠를 살리는 컨텐츠가 될지... 아니면 밸런스 붕괴의 시초가 될지는 지켜봐야 겠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