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USB 메모리 FAT32 포맷 프로그램, HP USB Disk Format Tool (외장하드 FAT32로 포맷하는 법)

2016. 2. 10. 21:12IT⚡리뷰

반응형

FAT32은 오래된 파일시스템으로 윈도우 XP 부터 NTFS를 주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FAT32의 경우 4GB 이상의 파일을 저장할 수 없는 등 여러가지 제약이 있어 요즘은 NTFS나 exFAT이 보편화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가끔 호환성 때문에 NTFS나 exFAT말고, FAT32로 USB 드라이브나 메모리, 외장하드를 포맷해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64GB 이상의 디스크를 FAT32로 포맷할 수 없게 되어있죠. :)


그래서 대용량 USB 메모리나 하드디스크를 FAT32로 쉽게 포맷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 사용하게 되는데요. 여러 무료 소프트웨어 툴이 있지만 HP에서 프리웨어로 배포하고 있는 HP USB Disk Storage Format Tool 이 가장 쓰기 편하고 좋더군요.


▲ 64GB 이상의 USB 메모리 디스크를 FAT32로 쉽게 포맷해주는 HP 디스크 포맷 툴



hpusbdisk_2.2.3.zip



나온지는 꽤 된 유틸이지만 윈도우10에서도 잘 돌아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사용법은 오른쪽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다음, 디스크를 선택하고 포맷을 하면 됩니다.


▲ 500GB 하드디스크도 FAT32로 포맷 가능!


참고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64GB 이상의 SD메모리카드나 microSD도 쉽게 FAT32로 포맷할 수 있습니다. 500GB 하드디스크도 시험 삼아 한번 포맷을 시켜봤네요 ^^


포맷을 하게 되면 해당 디스크(메모리)의 자료는 모두 삭제되니 진행하기 전 올바른 디스크(메모리)를 선택하였는지 꼭 두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Filehippo 에서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 Download.com(Cnet)에서 다운로드 받기 ::


(위에 첨부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면 파일히포, Download.com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