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4. 00:25ㆍIT⚡리뷰
구입해서 사용한지는 꽤 되었는데, 이제서야 간단하게 개봉기를 올립니다.
Remix Mini(리믹스 미니)는 안드로이드 미니 PC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여러번 소개해드린적 있는 안드로이드 x86 Remix OS가 돌아가죠. ^^ 간단하게 말하자면 안드로이드 OS는 데스크탑 환경에 맞게 변형시켰다고 보면 됩니다.
윈도우PC에 설치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Remix OS Beta를 다운로드 받으면 40$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주더군요. 실제로 제품이 출시되어 판매된지는 꽤 된 모델이지만, 5~6만원이면 써볼만한 안드로이드 미니 PC라고 생각하여 (직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Remix Mini, The world's first true Android PC
박스는 이미 개봉되어 있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홍콩에서 한국으로 배송되는 것이라 통관하면서 확인하기 위해서 그랬는지... 아니면 국내 220V 돼지코 플러그를 넣어주기 위해서 그랬는지... (설마... 재고 떨이나 리퍼비시는 아닐텐데... ^^)
▲ 조약돌 모양의 리믹스 미니 안드로이드 PC
크기는 손바닥만 합니다. 매우 가볍구요 ^^
안쪽 박스를 열어보면 간단한 메뉴얼과 HDMI 케이블, 그리고 AC 전원 어댑터가 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를 넣어줍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HDMI 케이블 길이가 매우 짧네요. 40cm 정도밖에 안되는 것 같아 TV나 모니터 바로 옆에 설치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USB 2.0 포트가 2개, 유선 LAN 포트, 그리고 microSD 메모리가 들어갑니다. 예전에 경품으로 받은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마우스 & 키보드를 연결하니 안성마춤이더군요. :)
▲ 초기 설정 및 부팅 중...
한글 입력을 위해, 지난 리믹스 OS 사용후기 처럼 구글 한글 입력 키보드를 설치하니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간단하게 개봉한 뒤에 테스트해본 것은 최근 열심히 플레이 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로스트킹덤입니다. 솔직히 살짝 고사양 게임이나 Remix Mini에서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네요. 출석 체크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 드래곤라자는 그럭저럭 돌릴 수 있네요.
참고로, 크리스탈 하츠는 꽤 잘 돌아가는 편입니다. 다만 사양이 웹브라우징과 간단한 컴퓨팅에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게임을 여러개 실행하기에는 버겁습니다.
▲ 안드로이드를 PC 처럼 쓰자! Remix OS
조금 더 써봐야 알겠지만 ^^ 재밌는 장난감 입니다. 안드로이드 OS를 TV에 연결해서 써보는 경험은 특별하네요. 개인적으로 구글캐스트(google cast)로 이름이 바뀐 크롬캐스트(chrome cast)보다 훨씬 쓰기 좋습니다.
[관련글]
태블릿시대 : PC대신 태블릿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날이 올까? (모바일OS가 PC OS를 따라잡을 것이다)
리믹스 (Remix) 태블릿, 안드로이드 PC의 시초가 될지도
Remix OS for PC 설치부터 한국어 설정, 구글 플레이 설치 후 안드로이드 게임 실행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