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 18. 23:49ㆍIT⚡리뷰
이번에 슴득하게된 IT 음향기기는 코드프리 (Code-Free)로 이름을 알린 삼성 기어아이콘X 입니다.
줄 없는 이어폰으로 양쪽 모두 다 무선으로 되어 있는 신기한 제품이죠.
삼성와(Samsungwa) 사이트 이벤트 경품 당첨! 되었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이번에 구입한 갤럭시노트7와 함께 응모한 이벤트를 통해 특별 사은품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
그래도 20만원이 넘는 고가의 무선 이어폰을 결과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하게 된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간단하게 개봉기 사진을 공개해봅니다.
▲ 피트니스 웨어러블 겸 무선 이어폰인 삼성 기어아이콘X
삼성 Gear IconX는 블랙, 블루 화이트,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는데요. 제가 가진 제품은 블랙입니다. :)
자체 저장장치 3.5GB가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과 연결하지 않아도 안에 MP3 음악을 저장해 들을 수 있는데요. 물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페어링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지원기기가 안드로이드 킷캣 4.4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iOS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으니 미리 알아두셔야 할 것 같네요.
배터리 용양은 이어버드에 각각 47mAh, 전용 케이스에도 배터리 315mAh개 내장되어 있어 케이스에 담아 이동하는 동안에도 충전이 되는 설계로 되어있습니다. 콘택트렌즈나 캡슐 케이스 처럼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네요 ^^
▲ 설명서 및 기타 구성품들...
기어 아이콘 X 자체는 꽤 심플한 편입니다. 둥근 모서리의 삼각형 부분은 터치하거나 스와이프해서 볼륨 조절,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죠 :)
▲ 충전용 케이블, 사이즈별 이어버드, USB 컨버터 (어댑터) 등등
▲ 충전 및 보관 케이스
충전을 하는 방법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기어 아이콘을 맞추어진 홈에 올려두고...
뚜껑을 살짝 힘주어서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닫아주면 됩니다. ^^
그러면 케이스에 넣어두는 것 만으로도 왼쪽 오른쪽 각각 빨간 불이 들어오면서 기어 아이콘X가 충전되기 시작합니다. 뒷면에 microUSB 일반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케이스와 이어버드 모두 함께 충전이 됩니다. (USB 케이블로 충전할 경우 완충시 녹색 불이 들어오네요)
직접 사용해보면 왼쪽 오른쪽 이어버드를 개별적으로 귀에 착용할 때 마다 연결음이 나면서 무선으로 음악이 흘러나온다는 것이 새삼 신기합니다. 지금은 가장 작은 이어팁으로 교체한 뒤에 갤럭시노트7과 함께 짝을 맞추어 하루 정도 사용해봤는데... 고가의 제품이라 그런지 출근길 지하철에는 쓰고 싶지 않더군요. 자칫 귀에서 빠지면 금방 잃어버릴 것 같아 말입니다. :)
[업데이트]
사용해보니 배터리는 오래 가지 않습니다. 하루 사용 기준으로 매일 충전을 해줘야 하니 가장 큰 단점인 것 같네요. 2일 정도 방치해두기만 해도 배터리 부족현상을 겪습니다. 바로 충전해서 쓰자니 기기가 따뜻해서 귀에 착용하기 거북하다는 점도 있고...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내부 스토리지가 있어 MP3음악 파일을 넣어 재생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양쪽에 같은 Mp3파일을 복사해 넣어주어야 왼쪽 오른쪽에서 함께 들립니다.
* 이제 정말 케이블 없는 무선 시대가 왔군요.
그래서 아이폰7도 3.5파이 헤드폰 잭을 없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