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셋 추천, 알카트로즈 X-Craft HP5000 게이밍 헤드셋 사용 후기

2016. 12. 22. 00:08IT⚡리뷰

반응형

컴퓨터로 게임을 하다보면 마우스나 키보드 만큼 중요한 것이 헤드셋입니다.


게임을 100% 실감나게 즐기기 위해서는 음향이 좋아야 하고, 다른 사람과 팀플레이를 해야 하는 멀티플레이 게임을 하는 경우 음성으로 채팅을 해야 할때도 있기 때문이죠 ^^


저는 이번에 알카트로즈 X-Craft 시리즈 게이밍 헤드셋 X크래프트 HP5000을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딱 봐도 게이머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라 생각될 만큼 디자인이 참 멋진 녀석이에요.


알카트로즈 X-Craft HP5000 게이밍 헤드셋


▲ Alcatroz 게이밍 헤드셋 X크래프트 HP 5000



X-Craft HP시리즈는 2.1채널 스테레오 헤드셋으로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으로 2만원대 입니다.


50mm 유닛이 들어가 있어서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살려야 하는 게이밍 헤드셋에 잘 어울리고 전체적인 사운드 퀄리티가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 존재감 넘치는 알카트로즈 게이밍 헤드폰 외관 디자인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케이블인데요 ^^ 줄 길이 2.2미터로 넉넉하고, 패브릭 소재로 코팅이 되어 있어서 줄꼬임이 거의 없습니다. 케이블 선이 오래사용해도 더러워지지도 않고 내구성도 좋은 편이라 한번 이런 케이블을 써보면 같은 종류만 찾게 되죠 ^^



조금 특이한 점은 스테레오 잭과 마이크 선 이외에도 USB가 달려있는 것인데요. 이건 아래에서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지만, USB를 꽂으면 헤드폰 좌우로 불이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



마이크 부분은 길이 16cm로 쉽게 위치 조절이 가능하고 왼쪽에 달려있습니다.



이어패드를 살펴보면 오버이어 방식으로 귀를 감싸게 되어 있습니다. 직접 착용해보니 귀마개로 쓰기에도 편한하고 괜찮은 느낌이네요 ^^



이런 종류의 헤드셋은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도록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확인해본 결과 쿠션이나 무게감 모든 것이 준수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높은 수준의 헤드셋입니다.




케이블 선이 연결되어 있는 왼쪽 부분 상단에는 마이크 ON/OFF 스위치가 있고, 밑 부분은 돌리는 롤러 방식으로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네요.




줄 길이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2.2미터 입니다. 저는 주로 데스크탑PC 앞에 있는 포트에 꽂아서 사용하고 있지만, 뒷면에 꽂아도 넉넉한 길이라 데탑PC 유저도 별다른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을 사용해보기 위해 바로 연결을 해보면 :


▲ USB / Line In / Mic 연결!


위와 같은 느낌인데요. 헤드폰 and 마이크 인데 USB는 왜 꽂는지 궁금해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로 전원 공급 때문입니다. USB 케이블을 꽂으면 아래와 같이 LED 불빛이 들어오게 되어 있는 거죠 ^^



▲ 총 7가지 컬러가 은은하게 변하는 알카트로즈 헤드셋


LED 라이팅으로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도 드는데요. 색깔이 천천히 순환되면서 변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생동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참고로 USB를 꼽지 않고 사용해도 소리는 잘 나옵니다. USB는 데코용이라 생각하시고 평소에는 뽑아두어도 됩니다.


▲ 착용해보면 이런 모습!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5000은 오버이어 헤드셋으로 제가 기존에 사용해온 일반 헤드셋과는 조금 느낌이 다르더군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착용감도 좋고 사운드 퀄리티도 매우 훌륭한 수준입니다. 음악을 들을 때도 편하고, 영화나 게임 같이 사운드 경험이 중요한 컨텐츠를 즐길 때 최적에 가까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가 달려있는 헤드셋인 만큼 오픈된 공간에서 음성채팅을 하기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좋은데요. 디자인도 유니크하고, 가격대도 꽤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추천할만한 게이밍 헤드셋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용으로 사용할 멋진 헤드셋을 찾고 게신 분들에게 알카트로즈 X-Craft 제품을 권장해봅니다.



*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헤드셋은 HP5000, HP6000, HP7000이 있는데 디자인만 다르고 성능은 같습니다. :)


:: 헤드셋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게이밍 마우스 추천, 가성비 좋은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Z7000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 충전식 마우스 아마겟돈 폭스뱃 Armaggeddon Foxbat-III 후기

무선 마우스 추천, 로지텍 G903 게이밍 마우스 직구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