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mac)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회사에서는 업무용으로 윈도우10을 사용하기에 그동안 구형 PC나 윈도우7을 사용할일이 거의 없었는데요.


이번에 윈도우7 컴퓨터를 하나 수리해준 뒤, 업데이트를 실행하다가 아래와 같이 예상치 못한 복병(?) 에러 윈도우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라는 장문의 알림 팝업창이죠 ^^ 이 문제는 인텔 7세대 카비레이크 최신 사양에 윈도우7을 설치해서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최신 프로세서에서 윈도우10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MS(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하는 보안 업데이트를 해줄 수 없다는 내용인데요. 사실상 윈도우7을 더 이상 사용하지 말고 윈도우10을 사용하라는 일종의 권고책인 것 같기도 합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윈도우7의 업데이트 부분을 잘 만져줘야 하는데, 실력있는 해외 유저가 깃허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툴을 올려두었더군요. 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에러창을 경험하신 분들을 아래의 URL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wufuc 최신 버전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wufuc 최신버전 다운로드 받으러 바로가기 ::


상위에 사이트에 접속해서 wufuc_setup_x64.smi, 또는 wufuc_setup_x86.msi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7 32비트 버전은 x86을, 윈도우7 64비트는 x64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는 것은 잘 아시죠?? ^^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7 지원을 점진적으로 중단하고 있으니... 결국 이제 윈도우10을 쓰라는 말인 것 같습니다.


[관련글]

윈도우10 정품 다운로드 및 설치법 (Windows 10 ISO파일 다운로드 및 루퍼스 클린설치 부팅 USB 만드는 법)

윈도우10 최적화 팁 :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폴더 바로가기 표시 없애기

윈도우10 초기화 하는 법

윈도우10 시작 메뉴 윈도우7 UI 처럼 바꾸는 방법, 클래식 쉘(Classic Shell)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하는 법

윈도우10 최적화 : 자동 업데이트 막기 (업데이트 서비스 끄기)

윈도우7 설치시 키보드 및 마우스를 연결한 USB 포트가 먹통일 때 해결법 (xHCI USB 3.0 지원 윈도우7 설치 디스크 만들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