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눈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업무 시간 동안 모니터를 항상 바라봐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는 모니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업무 시간 이외에도 여가나 정보탐색을 할 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스크린을 안보는 시간이 오히려 없을 정도로 많아진 것 같습니다.


잠자기 전에도 스마트폰을 몇시간 동안 보다가 자는 것이 현대인의 일상이 되어버렸으니까요 ^^


그러던 중에 지인으로부터 추천 받은 군나르(gunnar)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마침 제가 좋아하는 게이밍 기어 레이저(Razer)와 콜라보한 안경이 있어서 바로 장만을 했는데요.


약 일주일 이상 사용해본 결과 전보다 눈 피로감이 덜해진 것이 확실한 것 같아 사용 후기를 남겨봅니다. 요즘은 컴퓨터를 할 때 마다 이 안경을 착용하고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



블루라이트 청광 차단 효과가 확실한 군나르(Gunnar) 시력보호안경


▲ 군나르 레이저 FPS


먼저 제가 선택한 제품은 Gunnar Razer FPS입니다. 게임을 많이 플레이하는 게이머라면 모두가 알만한 브랜드인 Razer와 콜라보를 했더군요. 가격은 15만원대 입니다. ^^


군나르 시력보호안경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일반 시력보호안경과는 달리 컴퓨터시각증후군 (CVS) 완화에 대한 국제 특허를 가지고 있어 다른 보안경 제품보다 신뢰도가 높고, 오클리 출신 제품 엔지니어가 참여를 한 안경으로 성능과 디자인 모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더군요.


무엇보다도 안구건조증예방, 블루라이트 청광 및 자외선 차단 등의 '시력보호'를 위한 기능성을 검증받은 안경으로 알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매일 컴퓨터로 업무를 보고, 쉬는 시간마다 스마트폰을 바라보고 있으면서 왜 진작 이런 시력보호안경을 쓰지 않았는지 모르겠군요 ^^


▲ 제품보증서 및 안경 케이스 + 군나르 청광차단안경


▲ 군나르 청광차단 안경 라인업 ©️ Gunnar


군나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노란색 렌즈가 인상적인데... 디자인은 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도수가 있는 안경을 쓰시는 분들은 클립형 제품인 BIT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나르 레이저 FPS를 선택한 이유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원해서이기도 한데... 잘 골랐다는 생각이 듭니다. 파우치에도 레이저마크가 새겨져 있어요 ^^



▲ 군나르 시력보조안경


딱 봐도 일반 안경과는 달리 노란 컬러의 렌즈라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망막손상의 우려가 있는 블루라이트를 65% 이상 차단해준다고 하네요.


다른 청광보호 안경 제품들이 청광차단 효과가 미비한 것과 비교하면 최대 5배 이상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모니터 시력보호필름보다는 군나르 안경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



안경태 왼쪽에 Razer라고 새겨져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



▲ 안구건조증, 유해성 블루라이트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군나르 안경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청광차단 + 시력보조 기능성 렌즈죠. ^^


컴퓨터 모니터 부터 TV, 스마트폰, LED등에 이르기 까지 블루라이트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있는 일상이기에 눈 피로감이 축적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일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는 스크린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장시간 블루라이트를 쬐게 되니.... 쉽게 눈이 뻑뻑해지는 안구건조증이나 밤에 쉽게 잠을 이룰 수 없는 불면증을 경험해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저도 효과가 있다는 군나르 안경에 관심을 가지게 된거구요 ^^



▲ 푸른색의 모니터 스크린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고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쓸 때 군나르 안경을 착용해보니 장시간 업무를 봐도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고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근거리 초점 시 안구 근육 이완에 효과가 있다고 하더군요.


처음 안경을 착용해보면 온 세상이 노랗게 보이기 때문에 어색한 느낌도 있지만, 5~10분 정도 착용하고 업무를 보고 잠깐 벗어보면 세상이 얼마나 파란빛으로 물들여 있었는지를 알게 됩니다. ^^



군나르 FPS 모델은 프로게이머 용으로 나오기도 해서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기에도 편하게 옆테가 매우 얇게 디자인되었다고 하는데... 일단 요즘 컴퓨터 게임을 플레이할 시간이 별로 없어서 헤드셋 착용샷은 찍지 못했습니다. :)


▲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고 보호된다는 느낌은 확실한 듯!



일단 군나르 청광차단안경을 사용해본 결과, 역시 투자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모니터만 바라보고 있으면 눈이 따갑기도 하고, 금방 눈이 피로해져서 눈을 감으면 눈물이 나곤 했는데요. 지금은 눈에 피로가 현저하게 줄어들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회사에서도 일할 때 군나르 안경을 끼고 있죠 ^^



블루라이트 차단효과 65%, 자외선차단 99% 이기에 전천후로 시력보호를 위해 착용하기 좋은 안경입니다. 게이머라면 오랜시간 근거리에 초점을 맞추는 만큼 눈이 안좋아지기 마련인데, 이 안경을 쓰면 근육이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꽤 도움이 될 것 같구요.


주변에 시력보호를 위해 모니터에 시력보호필름을 구입해서 붙이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보다 군나르 청광차단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컬러 보정을 많이 해야 하는 디자이너라면 노란색이 들어가 있지 않은 투명한 크리스탈린(Crystalline) 버전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군나르 블루라이트 차단안경 구입 페이지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