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 유저라면 한번 쯤 구입을 희망해 봤을 만한 제품으로 올인원 컴퓨터인 아이맥(iMac)이 있습니다. ^^


iMac 21.5인치 제품은 꽤 귀여운(?) 편이고, 아이맥 27인치는 어디에 놓아두어도 멋진 인테리어 소품(?)으로 책상 위의 존재감이 대단한 편인데요.


제가 자주 가는 애플 리셀러 스토어에 고급 유저들을 위한 프리미엄 아이맥인 아이맥프로(iMac Pro)가 전시되어 있더군요. ^^


인텔 제온 프로세서, 32GB 램, 라데온 프로 외장 그래픽, 5K 디스플레이로 후덜덜한 스펙이라 선뜻 구입은(?) 못하고 있지만, 엄청 관심이 있기에 한번 살펴보고 돌아왔습니다.


▲ 검은빛 메탈 컬러로 꽤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iMac Pro


컬러는 일반 아이맥의 밝은 회색과는 달리, 어두운 그레이 입니다. 맥북프로 스페이스 그레이 제품을 생각하면 되겠네요. 덕분에 살짝 무거운 느낌이 들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깁니다.



전시된 모델의 스펙을 먼저 살펴봤습니다. ^^



3.2GHz 8코어 Intel Xeon W 프로세서, 32GB DDR4 램, Radeon Pro Vega 56 (8GB) 스펙이네요. 정가 기준으로 630만원 입니다. ^^


긱벤치(geekbench)를 한번 돌려보고 싶었지만, 전시된 컴퓨터에서 그런 작업을 하기는 좀 그런 것 같아 간단하에 웹서핑만 해봤습니다. :)



제 눈길을 끈 것은 역시... 검은빛으로 특별하게 나온 매직키보드와 매직 마우스인데요. 블랙을 연상시키는 짙은 회색입니다. (정확하게는 스페이그레이 매직키보드2, 매직마우스2)


검은색 매작마우스와 키보드만 따로 구입할 수 있냐고 물으니 아이맥프로를 구입해야지만 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



뒷면 포트는 3.5파이 헤드폰, SD메모리 카드 슬롯, 일반 USB 3.0 포트 4개, USB-C 포트 4개(썬더볼트3), 그리고 유선 랜 포트가 있습니다.


▲ 정말 갖고 싶은 블랙 매직마우스 & 키보드


▲ 아이맥프로 (iMac Pro) 기본 구성품 ©️ Apple


잠깐 아이맥 프로(iMac Pro)의 기본 구성품을 살펴보면... 블랙 라이트닝 케이블이 따라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해 사용하기 떄문이라고 하더군요.


여담이지만 애플 제품 대부분 동봉되는 사과마크 스티커도 아마 블랙이 아닐까 싶어요 :)



3D그래픽이나 영상편집을 하는 분께는 아마도 꿈의 PC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도 언젠가는 멋진 집에 내 공간을 마련해두고 아이맥프로를 책상 위에 올려두는 것을 목표로 해야 겠습니다.


애플 아이맥프로 (iMac Pro)는 인터넷으로 아래의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구입이 가능합니다. 무료배송이 가능하고, 원한다면 새롭게 오픈한 국내 애플스토어 1호점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서 픽업도 가능하군요.


가격은 얼마일까요? 기본 모델이 630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풀옵션으로 꾸미려면 천만원은 생각해야 한다죠? :)



:: 아이맥 프로 (iMac Pro) 구입하러 애플 공식 스토어 바로가기 ::


[관련글]

한국 첫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오픈 (2018년 1월 27일)

아이폰X 블랙, 스페이스 그레이 언박싱, 페이스아이디 얼굴인식 사용 후기

맥북프로 터치바 13인치 간단 사용 후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