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9을 사용하다보면 의도하지 않게 홈 화면을 스와이프하다 빅스비 홈(Bixby Home)으로 들어갈 때도 있고... 볼륨을 줄일려다가 빅스비 단축 버튼을 눌러 상황에 맞지 않게 빅스비를 호출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두 기능을 다 꺼놓고 사용하는데요.


방법을 쉽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하기


▲ 빅스비 홈 화면에서 설정 -> 빅스비 버튼 스위치 OFF


먼저 빅스비 버튼을 짧게 누르거나 화면에서 제일 왼쪽으로 이동해 빅스비 홈으로 갑니다. 그러면 제일 최상단에 설정을 할 수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이걸 터치하면 '빅스비 버튼을 눌러 빅스비 홈을 엽니다'라고 쓰여져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비활성화 하면 빅스비 버튼을 실수로 눌러도 빅스비 홈이 호출되지 않습니다. ^^


아쉽게도 아직 빅스비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바꾸는 단축버튼 기능은 삼성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네요 ^^


빅스비(Bixby) 홈 화면에서 끄는 법


▲ 홈 화면에서 길게 롱터치 -> 왼쪽으로 이동 -> 빅스비 홈 OFF


이제 앱이 떠있는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앱 단축 아이콘이 없는 빈 공간을 아무데나 길게 터치하고 있습니다.


그럼 홈화면을 편집할 수 있는 모드로 전환되는데요. 오른쪽으로 계속 스와이프 해보면 가장 왼쪽에 빅스비 홈 (Bixby Home)의 스위치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꺼두면 이제 실수로라도 빅스비 홈으로 진입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조금 더 쾌적(?) 하게 갤럭시S9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


[관련글]

갤럭시S9 강화유리 추천, 주파집 3D 풀커버 보호필름 (갤럭시 터치 감도 설정 방법)

갤럭시S9+ 긱벤치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 (아이폰X 비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