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살짝 관심이 생긴다

2011. 11. 26. 03:14모바일 📱Mobile

반응형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는 약간 다른 평가를 받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갤럭시노트입니다. 5.3인치 크기의 스마트폰은 과연 어떨지... 솔직히 스마트폰은 옵티머스LTE나 베가LTE처럼 4.5인치 화면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스크린 화면은 크면 클수록 좋다고 생각되는 것이 일반적이니까요 ^^



- 5.3인치 스크린, 터치펜을 내장한 갤럭시노트 -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된 모델인데... 국내에서는 LTE폰으로 출시되기 위해 늦추어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은 푸른빛깔을 띈 AMOLED때문이었는데요 ^^; (특히 옆에서 볼때 푸르딩딩...)  얼마나 개선이 되었을지 궁금해집니다.





-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합쳤다기 보다... 예전 PDA와 스마트폰의 장점을 합친 것 아닐까?  -
(터치펜이 밑에서 뽑혀나오는 것이 인상적이군요 ^^)




>>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보면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인데...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예정? )
5.3인치 AMOLED (1280x800 해상도)
2500mAh배터리 (비교적 배터리 용량이 높네요 ^^)
1.4Ghz dual core (국내 출시에는 LTE로 나오기 위해 1.5Ghz 스냅드래곤)

*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로 출시된다는 것이 가장 논란이 많더군요. 해외판매용은 성능이 최적화 잘 되어있기로 유명한 엑시노스 프로세서라.. 오히려 해외에서 이 폰을 구입해서 국내 개통을 하는 일까지 벌어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 갤럭시노트, 해외광고 -


갤럭시노트의 스펙보다 큰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태블릿대의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주 관심사인데.. 어쩌면 갤럭시탭을 잡아먹는 카니발리제이션이 되지 않을까 염려도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