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설치 후 Windows.old 폴더 삭제하기

2013. 1. 20. 08:21IT⚡리뷰

반응형

윈도우8 사용하고 계신가요? 윈도우8을 클린 설치하지 않고 업데이트 설치를 했다면 로컬드라이브 (C:\)에 Windows.old란 폴더라는 것이 남아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윈도우7이 백업형태로 남아있는 것인데... 업데이트 설치를 할때 개인파일을 모두 가져오기를 선택했다면 굳이 필요하지 않을 때가 많죠. 용량을 10~20gb까지 차지하는 경우도 있으니 필요한 개인파일이 없다면 지워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다만 Windows.old 란 폴더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없앨 수가 없더군요 ^^ 그래서 '디스크 정리'로 Windows.old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윈도우키 + E키로 윈도우 탐색기를 불러옵니다. 거기서 C:를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을 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드라이브의 용량 그래프가 뜨고, 그 밑에 '디스크 정리'라는 옵션이 있죠. 클릭하면 조금 시간이 걸리면서 불필요한 파일들을 찾아냅니다.


'시스템 파일 정리'를 누르자


그렇지만 우리가 정리해야 하는 파일은 시스템 파일이니 추가로 '시스템 파일 정리'를 누릅니다. 이때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고 나오면 쿨하게  승인을 해줍니다. ^^


이전 Windows 설치가 보인다.


그러면 이전 Windows 설치 같은 항목이 나타나죠. 차지하고 있는 용량을 보니 7gb가 넘습니다. 체크해줍니다.



임시 Windows 설치파일도 필요없다면 지우자


보통 ESD란 폴더안에 윈도우 설치 파일, 그리고 임시 설치파일들이 생성됩니다. 모두 필요없다면 '임시 Windows 설치파일'도 모두 청소해줍니다. 용량이 많이 늘어나겠죠? ^^




아무튼 위와 같은 방법으로 '디스크 정리'기능을 통해 Windows.old를 깔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용량은 10gb 정도 확보되었군요.  윈도우8을 윈도우7에서 업데이트로 설치 했다면 한번쯤 Windows.old 폴더를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



* 참고로 위의 방법은 Windows.old 폴더를 제거하는 방법, Windows 7에서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


:: 윈도우10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