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전도 이어폰 디알고 SE01 사용기 (골전도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추천)

2021. 6. 6. 14:51IT⚡리뷰

반응형

음향기기를 사용하다보면 소리를 고막이 아닌 뼈에 직접적으로 전달해서 소리가 들리는 골전도 이어폰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귀구멍에 무언가를 끼우지 않아도 않아도 소리가 전달된다는 점에서 피로도를 크게 낮출 수 있고 장시간 사용해도 아프지 않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디알고 (DRGO)에서 출시한 디알고 SE01 골전도 이어폰 헤드셋은 매우 가벼운 무게와 블루투스 무선 제품으로 매우 사용하기 편한 사용하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야외 활동을 하면서 주변 소리를 들어야 하는 아웃도어 스포츠 부터 장시간 이어폰을 착용해야 하는 분들이 사용해보면 매우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 디알고 (DRGO SE01) 사용기

먼저 패키지를 살펴보면 장점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USB-C 타입으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이어폰입니다. 

2시간 정도 한번 완충을 해두면 약 5시간 사용이 가능하네요. 박스를 오픈해보면...

위와 같이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그리고 외부 소리를 차단할 수 있는 이어플러그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이 됩니다.

본체에 경우 신축성과 내구성 균형이 잘 맞는 재질로 되어 있네요. 

DRGO-SE01의 기본 사용법이 적힌 메뉴얼이 있기 때문에 한번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요즘들어 대부분 새 제품을 구입하시면 보통 메뉴얼을 안읽어보게 되는데, 디알고 SE01 골전도 헤드셋의 경우 파워 원버튼 하나로 핸즈프리부터 구글 어시스턴트 부르기, 이전곡 다음곡을 제어할 수 있죠.

예를 들어 전화가 올때 조금 길게 누르면 수신 거부가 되기에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전화를 받고 싶다면 짧게 누르는 것을 습관적으로 익혀야 할 것 같네요. 빠르게 세번 누르면 다음곡 네번 누르면 이전곡으로 가는 조작도 가능한데, 약간 연습이 필요합니다. 

본격적으로 제품을 살펴보면... 오른쪽 부분에 제어버튼과 충전 포트가 숨겨져 있습니다. 방수를 위해서 캡으로 보호가 되고 있네요. 참고로 이 제품은 IP55 등급의 생활방수가 되는 제품입니다. 

USB C 포트로 충전!

충전은 USB Type-C로 하면 됩니다. 이제 슬슬 5핀 microUSB는 사라져 가는 것 같네요. ㅎㅎ

해당 부분은 진동 통해 소리가 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골전도라고 해서 밖으로 소리가 아예 안나오도록 설계된 것은 아니며, 귀 근처로 가져다 되면 소리가 들립니다. 물론 제대로 소리를 전달 받기 위해서는 진동판을 밀착 시켜주어야 뼈로 직접 소리를 듣는 것이 가능합니다.

파워 버튼, 그리고 DRGO라는 로고 중간에 마이크 구멍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있지만 귀 옆에 붙어 있어서 실제로 소리는 조금 크게 이야기 해야 들릴 정도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파워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라는 시크한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페어링을 완료하면 '연결되었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오네요. ㅎㅎ

실제로 착용해보면 위와 같은 느낌입니다. 착용법은 개개인마다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보통 귀를 가리지 않고 관자놀이 중간 정도에 위치시키면 소리가 잘 들립니다.

음질은 고막으로 전해지는 음과는 다른 느낌의 퀄리티라 직접적으로 비교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골전도 이어폰인 만큼 진동으로 전달되는 음이 더 잘 들리는 편입니다. 신기하게도 동봉되어 있는 귀마개를 할 경우, 음이 또렷하게 잘 들리죠 ^^

일반적으로 골전도를 사용할 때의 장점은 귀가 열려 있기 때문에, 바깥 소리를 100% 들으면서 골전도로 전달되는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오래 사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사용할 때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알고 SE01은 착용하기 편하고, 무선 연결과 가벼운 몸체로 사용하기 매우 쉽다는 점에서 처음 골전도 이어폰을 접하는 분들께 매우 접합해 보입니다. 또한 귀를 틀어막는 이어폰에서 탈피하고 싶은 분들, 외부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봅니다. :)

:: DRGO 골전도 이어폰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