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연히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_Start With Why' 란 주제로 사이먼 사이넥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TED에서 '위대한 리더들이 행동을 이끌어내는 법'이란 내용의 강의를 기반으로 쓰여진 책이 최근 번역되어 출간되었나 본데... 그의 강의를 다시보니 깊은 울림과 통찰이 들어있네요.


'누군가의 성공을 우리의 지식으로 해석할 수 없을 때 우린 뭘 해야 합니까?'라는 첫마디에 이끌려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저자는 '애플' '라이트 형제' '마틴 루터 킹'의 예를 차례대로 들면서, 사람들을 움직인 리더는 생각하는 방식이 우리와는 달랐다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Why > How > What 이라는 골든서클(Golden Circle)를 통해 이것을 설명하고 있네요.


그가 말하는 메세지는 매우 명료해보입니다. 결코 '돈'(결과)을 위해서 일하지 말라. '신념'(Why)이 확립되어 있어야 한다. '무엇을'하는 지는 단지 '당신이 믿는 것'을 위한 증거품일 뿐이다. '결과'를 보고 무언가를 갈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믿는 일'을 사람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마케팅전략적인 면에서 Why로 부터 시작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배울 수 있었고, '혁신의 확산이론'에서 다루는 얼리어답터의 행동방식, 그리고 캐즘(Chasm)에 대한 지식도 새로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 ^^





TED 강의 : How great leaders inspire action (위대한 리더들이 행동을 이끌어내는 법)

*위에 영상과 동일합니다 ^^ 다만 번역이 다르니 한번 다시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There are leaders and those who lead

(세상에는 두 부류의 리더들이 있습니다)

And those who lead, inspire us!

(좋은 리더는 영감으로 사람들을 움직입니다)







* 여러분은 지금 왜 이 일을 하고 있는지 알고(믿고) 계십니까?

** 그의 서적 'Start with why'도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전자책으로 나오면 꼭 구입해서 공부해봐야 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