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아이언2, 미디어데이에서 본 첫인상 후기

2014. 5. 9. 01:48모바일 📱Mobile

반응형

2014년 5월 8일 어버이날, 드디어 팬택의 전략 스마트폰 베가아이언2가 공개되었습니다.


저도 차기 아이폰 모델보다 더 큰 관심을 기울일 정도로 베가아이언2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마침 미디어데이에 초대되어 취재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베가아이언2는 팬택이 지금까지 가진 기술력을 총동원해서 내놓은 만큼 여러가지 특징점이 두드러집니다. 5.3인치 Full HD로 디스플레이는 더욱 커졌고, 끊김없는 엔들리스메탈,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디자인이 더욱 멋있어 졌습니다. 


3gb 램, 1300만화소 OIS 후면카메라, 3220mAh 대용량 배터리 등 간단하게 짚어봐도 동급 최강스펙을 자랑하죠.



베가아이언2, 가장 기대했던 디자인 살펴보기


가장 먼저 디자인유출 이슈로도 이슈가 되었던 검빨(Black Red) 컬러를 가장 먼저 살펴봤습니다. ^^ 전시장에 3~4대 정도 밖에 없어서 본격적으로 살펴보기까지 조금 기다려야 할 정도였죠. 



다이아몬드 컷팅 이노다이징으로 고급스러운 엔들리스 메탈 테두리를 갖춘 베가아이언2


베가 아이언2는 총 6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블랙모델은 골드, 레드, 실버컷이 들어간 모델. 그리고 화이트모델은 샴페인골드, 로즈핑크, 샤이니실버로 차별점을 주었네요. 


블랙은 남성들에게 인기 있을만한 폭풍간지 컬러컷팅이 돋보이고, 화이트 모델들은 여심을 유혹할만한 컬러로 선택된 것 같습니다. 그만큼 디자인에서는 타 기종과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특징이 뚜렷하네요.



블랙 3컬러, 화이트 3컬러... 이만큼 다양한게 나온 스마트폰이 있었던가. ^^






엔들리스 메탈 스토리




전시장에서는 베가아이언 시리즈를 위해 개발한 들리스 메탈(Endless Metal)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설계부터 가공까지 전과정을 세세하게 관리하여 엔들리스 메탈 프레임을 완성하기 까지 30단계, 총 26일이 걸린다는 캐치프레이즈가 걸려있었는데요, 그만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서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을 강조하는 듯 합니다.


이후 미디어 세션에서 엔들리스 메탈 제조과정을 담은 영상을 플레이해주기도 했는데, 꽤 멋지더군요 :)


전시되어 있는 엔들리스 메탈 프레임, 30단계를 거쳐서 완성된다고 한다.




베가 아이언2, 미디어 키노트 세션



베가아이언2가 가진 경쟁력과 메이킹 스토리, 그리고 특징점에 대해 소개하는 미디어 세션이 있었습니다. 정말 준비를 많이 한듯 여러 영상을 구경해볼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베가아이언2의 디자인철학을 엿볼 수 있는 Genuine Simplicity, Endless Metal, 다이어몬트 컷팅 이노다이징 소개 영상이 있었습니다. 이날 공개된 영상들은 마치 헐리우드 영화처럼 연출되어 있어서 박진감이 넘쳤는데요. 메탈이 가진 특별함을 잘 살렸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절제된 디자인, 6가지 컬러 배리에이션


엔들리스메탈에 포인트를 주기위한 다이아몬드 컷팅 과정을 담은 영상


핀포인트 라이트닝으로 소개된 우측 상단에 위치한 LED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7mm 두께로 전작보다 더 얇아 졌으면서도... 322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3gb램, 32gb 내장메모리, 스냅드래곤 801프로세서, 향상된 충전시간 등 스펙에 있어서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죠.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시 카메라 화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렌즈밝기도 F2.0도 멋지군요. OIS 손떨림보정이 탑재된 것을 생각해보면 사진 퀄리티에도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같은 연출이 마음에 들었다. ^^



엔드리스 메탈 프레임은 여러번 강조되다 보니 제조과정을 설명하는 영상이 따로 있었습니다. 메탈을 가공하기 까지 26일이 걸린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나중에 영상을 구하게 되면 꼭 보여드리고 싶을 정도로 영화같은 연출이 가미되어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멋지네요 :)




베가아이언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엔드리스 메탈프레임에 나만의 시그니처를 레이저로 각인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는데요. 이번에는 전용 앱을 통해 유저가 직접 각인 문구와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생각해보면 베가아이언2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가 한가지 더 늘어난 것 같군요. 

 

 


베가아이언2 외관 디자인 자세히 살펴보기


자, 그럼 외관디자인 특징점을 살펴볼까요. 사진으로만 봐도 사심이 생길정도로 멋지네요.





상단은 이어폰단자와 DMB안테나가 눈에 띕니다. 흥미롭게도 DMB안테나를 뽑을 수 있는 부분에는 LED 불빛이 나오는 작은 구멍이 뚫여 있는데요. 문자가 오거나 푸시알림이 오면 LED불빛이 새어나오게 되어있습니다.




DMB안테나를 뽑은 모습


앞뒷면 Pinpoint Lighting, LED불빛이 나온다.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사각형으로 커진 홈버튼이 눈에 띕니다. 일단 사용해보니 누르기는 더 편하게 되었는데요 ^^ 디자인적인 면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래보면 크게 위화감은 없어보이네요.



1300만화소 OIS카메라는 조금 튀어나와있지만... 컷팅과 컬러가 들어가서 미니멀한 뒷면의 포인트를 주는군요. 옆에는 LED 플래쉬가 있습니다.


그야말로 절제미... 멋진 듯.




손에 쥐어보니 기대한만큼 만족스럽습니다. 생각했던 거보다 훨씬 가볍더군요. 참고로 무게는 152g입니다. 화이트모델은 153g로 1g정도의 무게차가 있다고 합니다.




아랫부분을 살펴보면 커브드 스피커를 눈치챌 수 있는데요. 설계부터 디자인적인 면까지 세심하게 고민한 흔적이라고 하는군요. 여타 다른 모델과는 차별화된 방식이라 마음에 듭니다. 하단면이 더 깔금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그니처 & 악세사리 (지문인식 시크릿케이스)


행사장에는 앞으로 베가아이언2 유저들을 위한 시그니처 서비스가 시연되고 있었습니다. 모바일어플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하고, 시그니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센터를 방문하면 레이저각인이 되는 방식이네요.




나만의 시그니처를 디자인할 수 있다니 기대되는군요. ^^



베가아이언2를 위해 특화된 케이스 디자인들도 구경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커버부터 별자리모양이 표현되어 있는 트윙클 커버까지 다양하더군요.





그중 베가LTE-A, 시크릿 시리즈가 자랑하던 시크릿키(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한 보안기능도 베가아이언2에서 그대로 구현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시크릿케이스를 부착해야 하는데요, 초기구입자들에게는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시크릿키가 있는 베가아이언2 전용 시크릿케이스






시크릿케이스를 살펴보니 위와 같은 모습인데... 이런 방식으로 시크릿키를 추가할 수 있다는 신기하군요. 결과적으로 시크릿케이스를 사용하면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베가의 시크릿 보안기능(시크릿모드)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크릿케이스를 부착한 모습




UI & 새로운기능


새로 추가된 기능과 UI의 개선들을 차후에 리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 같은데요. 미디어 전시장에서 살펴본 기능은 '중요연락처' '라이브스크린' '카메라필터' '내맘대로위젯' '투데이기능' 등등입니다.


자주 연락하는 사람들을 직관적으로 열람해 볼 수 있는 UI



UI는 근래에 트렌드에 따라 플랫한 느낌을 살렸다고 한다.


9가지 필터촬영모드가 지원되는 카메라 앱


뮤직 앱, 경사면 UI로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표현했다고...


오늘의 일정와 주요정보를 볼 수 있는 투데이 기능


위젯의 커스티마이징을 더 강화한 '내맘대로 위젯'




베가아이언2에 거는 기대감




너무 블랙 모델만 살펴보고 온것이 아닌가 싶어서 화이트모델 컷도 조금 넣어봤습니다. 화이트 샴페인골드도 매우 고급스럽고, 로즈핑크도 꽤 분위기 있군요. ^^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라인업 중에서 동급 최강스펙을 자랑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마음껏 뽐낸만큼 당장이라도 써보고 싶어지는데요. 엔드리스메탈 프레임, 각진 절제미, 높은 스펙, 입증된 커스티마이징 기능만 살펴봐도 베가아이언2는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해보자면... 2014년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중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하고 있네요. 앞으로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2014년 5월 12일 업데이트]

SKT/KT/LG유플러스로 출시되면서 가격정보가 나왔는데요. 출고가 기준 78만 3200원입니다. 스마트폰 신제품들 중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가격이라 판매량에서도 좋은 성적이 있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