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님 효도용으로 저가형 노트북을 하나 구입해서 드릴까 생각이 들어 노트북 가격/시장 조사를 해봤습니다. 전 게임용 컴퓨터가 아니라면 이미 데스크탑의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이기 때문에... 부모님이 사용하시기 좋은 노트북 제품을 알아보게 되었죠. 


거실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목적의 PC라면 최근 일체형 컴퓨터도 꽤 매력있는 가격대에 구입이 가능해졌지만, 이동성에 있어서 노트북을 능가할 수는 없으니까요 ^^


제가 구입까지 하려고 최종선정한 모델은 저가형 노트북 중 '인민에어'라는 별명으로 인기를 얻은 한성컴퓨터 제품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저가형 노트북의 필수 기준은 외장그래픽이나 프로세서보다 SSD 탑재가 된 모델을 최우선으로 했습니다. 그 이유는 길게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기타 그래픽/영상 편집용이 아니면 사실상 낮은 스펙의 프로세서로 쾌적한 컴퓨팅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웹서핑과 문서작업, 간단한 사진편집, 동영상 미디어 재생 용도로 사용하실 거라면 셀레론 프로세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죠)



U44X ForceRecon 2507S © 한성컴퓨터



그래서 50만원 이하의 저가형 노트북 한성컴퓨터 U44X ForceRecon 2507S를 선택해봤습니다. 이 녀석은 정확히 표현하면 '인민에어'라기보다는 '빈민에어2'라고 불리우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결제까지 하려고 했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망설여져서 아직 구입은 안헀는데요, 쓰기좋은 저가형 노트북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구입을 고민해보셔도 좋을 겁니다. 온라인 최저가 가격은 47만 9천원에 구입이 가능하군요.


14인치 IPS디스플레이, 1920x1080 Full HD 해상도라 최대해상도로 설정하면 윈도우 OS의 아이콘과 글씨가 매우 작게 보일 수 있는데, 이건 해상도를 일부러 조금 낮게 설정하는 방법이나 여타 다른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양을 살펴보면 하스웰 셀레론 2957U를 탑재하고, 4GB 램, 120gb SSD, USB 3.0 등등입니다. 윈도우 미탑재 모델이니 OS는 직접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죠. 무게는 1.6kg로 최근 나오는 울트라북보다는 조금 무거운 편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가형 노트북이라 기기의 마감 및 완성도, AS품질과 뽑기운 등 여러가지 의견이 많지만, 일단 제가 생각하기에는 가성비는 잘 나온 것처럼 보이더군요. 실제 구입까지 가진 않았지만, 시간을 투자해서 알아본 것이 아까워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14인치형 사무용/저가형 노트북 구입을 하려는 분들은 생각했던 모델과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