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갤럭시노트4 유출 사진들, 각진 메탈 테두리 갤럭시알파와 패밀리룩 완성하나

2014. 8. 12. 21:51모바일 📱Mobile

반응형

요즘들어 아이폰6 루머 만큼 관심을 가지게 되는 스마트폰 신제품 소식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으로 추정되는 사진들이 유출되었기 때문이죠. 


phonearena와 gsmarena에서 유출된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참고로...갤럭시노트4는 갤노트3의 차기작으로... 이번 2014년 9월 3일 글로벌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의 최상위 기종이고... 대형 스크린을 선호하는 국내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매우 인기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는 국내만큼 높은 판매율이 나오고 있지 않다고 들었는데, (특히 작은 스크린을 유달리 선호하는 이웃나라 일본에서 갤럭시노트의 판매량은 매우 떨어진다고 함) 국내에서는 화면도 크고 배터리용량도 갑인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듯 하더군요 ^^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via phonearena.com


먼저 phonearena에서 유출된 사진을 보면 꽤 각진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메탈재질인 것으로 보이지만... 베가아이언처럼 풀메탈프레임은 아닙니다. 상단과 하단를 보면 끊어져있고, 이음새가 보이네요.  


전체적인 룩앤필은 갤럭시알파의 메탈프레임 디자인과 매우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알파와 갤럭시노트4가 디자인코드를 일치시킨다는 것은 브랜드 제품 전략에 자주 쓰이는 '패밀리룩 디자인'을 고수하겠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갤럭시S3에서 채택했던 유선형에서 점차적으로 각진 직선 스타일로 디자인을 굳히는 듯 보입니다. (S펜 마저 더 각진 것처럼 보이는군요.)



via gsmarena.com



위에 보이는 사진은 gsmarena에서 공개한 유출 사진입니다. 실제 모습과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다음달에 공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조금만 참으면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노트4는 5.7인치 Q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05, 3gb램, 1200~1600만화소 OIS 카메라, 자외선센서 탑재 등등이 미루어 짐작되고 있습니다. 루머가 무성하다보니 2가지 모델로 나뉘어 출시될거란 예상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확실하지 않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