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중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보다 (신비의도로 도깨비도로 한라수목원)

2014. 8. 27. 06:41모바일 📱Mobile

저는 지금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

제주도 여행을 실행하기까지 스케줄을 맞추느라 참 만만치 않았는데요. 생각해보면 어렷을 때부터 해외에서 생활을 했지만 가족여행을 떠나본 것은 손에 꼽을 정도 입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은 그만큼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네요.

최근들어 비가 자주 오곤 했는데... 늦은 8월에 찾은 제주도는 날씨가 쾌정해서 여러가지로 기분이 좋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에 도착해보니 바람도 선선하고 크게 덥지 않아서 산책하기 딱 좋은 시즌이더군요.

이번 제주도 여행기는 SKT 광대역 LTE-A의 속도측정을 병행했습니다. ^^ 사용된 단말기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입니다.

비행기를 45분 타고...

제주 공항에 도착!

SKT 광대역 LTE-A  : 최고 다운로드 속도 146.1Mbps @ 제주공항

제주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측정해본 첫번째 테스트에서는 다운로드 속도 146.1Mbps를 기록했습니다. 아마 이곳에서 몇번 더 속도측정을 해보면 충분히 150Mbps이상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는데요. 도착하자마자 짐을 찾고 만나기로 한 분들과 접견을 해야 해서 딱 한번만 테스트했습니다. ^^

SKT 광대역 LTE-A  : 최고 다운로드 속도 199.8Mbps @ 제주공항 -> 신비의도로

▲ 제주까지와서 웬 컴퓨터 박물관? @ 넥슨컴퓨터박물관

차를 타고 달리다보니 제주도 넥슨컴퓨터 박물관을 지나가더군요 ^^ 이곳 일대에서 측정한 결과는 :

다운로드 180.8Mbps입니다. 달리는 차안에서 측정한 속도가 이 정도라니 믿음직스럽군요 :)

차에서 내리진 않았고... 차를 타고 아주 짧게 착시현상을 일으킨다는 제주 신비의도로 (일명 도깨비도로)를 지나가봤습니다.

▲ 오르막길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내리막길이라는 도깨비도로

왜 신비의도로(도깨비도로)라고 불리우는지 기어를 중립에 넣고 슬슬 미끄러져내려가는 차를 보니 이해가 가더군요. 왜 유독 이곳에서 이런 착시현상이 벌어지는 것인지 얼핏 생각해봐도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

신비의 도로를 지나쳐서... 한라 수목원으로 가면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앗... 199.8Mbps입니다. 측정 화면에서는 200Mbps를 찍었는데... 아쉽게도 0.2포인트(?)가 날라가서 199.8Mbps가 나왔네요. 어찌되었든 이 속도측정도 달리는 차안에서 행해졌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 일대에서는 SKT 광대역 LTE-A가 매우 시원하게 터지고 있군요.

199.8Mbps를 기록한 위치정보를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상세내용을 첨부해봅니다. ^^

SKT 광대역 LTE-A  : 최고 다운로드 속도 192Mbps @ 한라 수목원 / 자연생태학습관

다음 속도측정 장소는 한라 수목원입니다. 이곳은 녹지 속에서 이름모를 꽃들과 나무들이 잘 소개되어 있어 산책하기 정말 기분좋은 코스였는데요 ^^ 여기서 잠깐 차에서 내려 걸으면서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볼 수 있었습니다.

▲ 늦가을에 다시 이곳을 찾으면 정말 멋질 것 같다 ^^

먼저 잠깐 둘러본 곳은 자연생태체험학습관입니다. 이곳 건물에 들어서기 전에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

181.3Mbps 입니다. 건물 내에서도 179Mbps로 매우 빠른 다운로드 속도가 측정되더군요 ^^

다시 밖으로 나와서 수목원 산책로를 따라 길을 걸었습니다. 이름모를 식물들이 참 많은데... 다행히도 아래에 푯말로 이름이 표기되어 있어서 식물이름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더군요.

이곳 탐방로에서는 꾸준히 높은 다운로드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평균 170~190Mbps였고. 가장 빠른 다운로드 속도는 :

192.1Mbps까지 측정되는군요 ^^ 조금 욕심을 부리면 200Mbps가 나올 것도 같습니다. ^^

(속도측정보다는 즐겁게 산책을 한다는 것에 의의르 두었기 때문에 2~3번 테스트를 더 해보고 한라수목원에서 다음 코스로 향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 최고 다운로드 속도 201.9Mbps @ 제주도 외도 월대교 절물마을

한라 수목원을 뒤로하고 이날의 마지막 속도측정 위치는 숙소 근처에 있는 제주도 외도 부근입니다. 이곳에는 월대교라는 작은 다리가 있는데... 식사를 하러 월대교 다리를 건너면서 측정을 해보았는데요.

이곳에서는 194.4Mbps가 나왔습니다. ^^ 제주도 외도에서도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참 잘 나오고 있네요.

▲ 월대교 다리는 건넌 뒤 발견한 '절물마을'

이곳 마을 이름이 절물마을인가 보네요 ^^

저녁식사를 마치고 날이 많이 어두워질때쯤... 숙소로 돌아오면서 다시 한번 더 월대교 위를 건너게 되었습니다. 약 3분에서 5분 정도의 시간을 보내며 이날의 마지막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결과는...

기대했던 것 만큼 가장 빠른 광대역 LTE-A 속도가 나왔습니다. 무려 201.9Mbps이군요 ^^ (측정시 일시적으로 202Mbps까지 나왔었습니다. ^^)

첫번째 제주도 여행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 아직 여행중이고... 앞으로 몇번 더 제주도 여행 관련 후기를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주도에서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가 빵빵 터져서 숙소에 묶고있는 동안에도 스마트폰 하나로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가 있었습니다. 남은 일정도 여러모로 즐거운 제주도 여행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