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에서 U2 새로운 앨범 Songs of Innocence 무료 다운로드 받기

2014. 9. 13. 22:30IT⚡리뷰

반응형

얼마전 애플 아이폰6/아이워치 키노트의 마지막을 장식한 U2의 공연을 기억하시죠?


애플 CEO인 팀쿡이 나와서 iTunes 유저들에게 U2의 새 앨범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U2와 함께 퍼포먼스(?)를 한 것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이 앨범을 한시적인 무료(10월 31일)로 배포하고 U2가 키노트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것을 모두 포함해 U2에게 지불한 마케팅비용이 100 Million (1억 달러)라고 합니다.


유저들에게 무료라고 해서 기업에서는 이런 Distribution을 무료로 하는 것이 아니고 다 계약을 한 뒤에 성사되는 것이라... 애플이 미리 예상 다운로드 가격을 미리 예약해 놓고 무료로 푸는 것이죠. 1억달러는 우리나라 원으로 환산하면 1000억이 훨씬 넘는 비용입니다.


(toring님의 iPod Classic U2 Special Edition을 잠깐 빌려 찍은 사진)


어찌되었든... ^^ 무료로 풀렸다는 U2의 신 앨범 Songs of Innocence는 그럼 어떻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iTunes에서 받으면 되는데... 잘 아시다시피 한국에는 iTunes Music Store가 정식으로 서비스 되고 있지 않아 무료 앨범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미국 계정으로 애플계정을 전환시켜주어야 합니다.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라서 저도 U2의 Songs of Innocence를 받아봤습니다. 타이틀 곡인 The Miracle이 꽤 마음에 드는 듯 해서요. 노래 한곡이 아니라 전체앨범이 무료로 풀려있군요.




(바로 이 곡이 The Miracle입니다)




애플 계정 iTunes에서 미국계정으로 국가 변경하기


▲ 대한민국 계정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iTunes Music Store


저는 Mac에서 Mac OS X Yosemite Beta를 사용중이라 iTunes 최신버전인 12로 업데이트되어 있지만, 윈도우용 iTunes나 여타 구 버전 아이튠즈에서도 비슷한 절차로 미국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가능하죠 ^^


아래처럼 Account Info (계정정보)를 클릭하고, 애플 계정 암호를 인증하고 정보변경을 합니다.



메뉴 바에서 Store -> View Account를 눌러도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국가 또는 지역 변경을 누르고...



대한민국에서 미국으로 나라를 바꾸어 줍니다. 변경 버튼을 누르죠.




전에는 애플 아이디를 타 국가로 전환할 때 항상 결제정보를 넣어야 해서 불편했는데, 이젠 카드 아이콘 옆에 보이는 'None'을 누르면 쉽게 해결됩니다. 저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신한은행 체크카드가 마스터카드로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결제정보를 입력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미국 주소를 넣어야 하죠. 미국에 연고지가 있으시다면 그 주소를 그냥 써넣으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미국의 우편번호인 Zipcode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한다는 거죠. 잘 모르시면 구글 검색을 이용해서 해당 집코드 5자리를 알아내시면 됩니다.


저는 애플 직원은 아니지만... 미국 주소를 애플 본사인 Cupertino 1 Infinite Loop로 사용합니다. (언젠간 가볼 수 있겠죠 ^^)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U2의 새로운 앨범을 다운로드 받으러 가볼까요? ^^




이미 아이튠즈 스토어 제일 메인 화면에 딱 떠있군요. 누르면 :



이렇게 앨범 소개 페이지가 있고, 오른쪽 조금 밑에 Free라고 떠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너무 많은 유저들이 U2 앨범을 받고 있기 때문일까요? 몇몇 곡들은 인터넷 연결 오류도 에러가 떴지만 2~3번 시도하니 다 다시 다운로드가 되었습니다.



앨범 자켓까지 스캔되어 동봉되어 있다니... 감동... ^^


이제 U2의 Songs of Innocence 앨범 수록곡들을 즐기시면 됩니다. 아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여타 애플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iTunes Automatic 다운로드를 활성화 하라는 메세지가 뜨거나 할 텐데요. 그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도 무료로 받은 음악들이 다운로드 되어 저장될 겁니다. (저는 귀찮아서 끄고 사용합니다.)


한동안 미국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지만... 가끔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풀리는 앱들을 관리하기 편하도록 위에 방법을 통해 미션을 완료했다면 다시 한국 계정으로 전환하시면 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