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노버는 지난 2014년 10월 9일 요가 시리즈 태블릿과 노트북 신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전 레노버 노트북다는 태블릿 제품, 그리고 MS 윈도우 OS를 탑재한 태블릿 모델보다는 안드로이드 OS KitKat을 탑재한 요가 태블릿2 (Yoga Tablet 2)에 눈길이 갑니다.


8인치, 10인치 모델은 이전 모델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모델들이고... 특이하게도 이번에는 더 큰 13인치 모델을 선보였으며, 요가 태블릿 프로 (Yoga Tablet 2 Pro)라는 네이밍이 붙어 있습니다.


Lenovo Yoga Tablet 2 Pro라는 범상치 않은 이름 답게 특이한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바로 측면에 프로젝터를 내장한 태블릿제품입니다. 



▲ 최대 50인치 크기로 영사를 할 수 있는 빔 프로젝터를 내장한 요가 태블릿2 프로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인텔 아톰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4.4 KitKat, 13인치 WQHD IPS 디스플레이, 2gb 램, 32gb 저장공간, 800만화소 F2.2 후면 카메라, 그리고 배터리 9,600mAh 입니다. 실 사용시간은 약 15시간 정도라고 하는군요.


요가 태블릿 시리즈는 거치대가 달려있어서 손쉬운 각도조절이 가능한 특징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거치대에 뚫여있는 홈을 만들어놔서 벽에 걸어둘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영화배우 애쉬튼 커쳐와 레노버 CEO (Yuanqing Yang) 가 등장하는 제품 소개 영상, 그리고 CF광고에서 기기의 특징을 잘 표현해주고 있군요. :)







가격은 499$로 국내 가격은 52만원 이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가지 재주가 많은 녀석이니 만큼, 한번쯤 눈여겨볼만한 제품으로 생각되네요.


[관련글]

레노버 할인쿠폰 받고 씽크패드 X1 카본 노트북 싸게 구입하는 법 (업무용 노트북 추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