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캠퍼스 투어 : 기숙사, 자연사 박물관, 식물원, 캠퍼스 시설

2014. 10. 26. 12:48일상🤔Scribble

반응형

중원대학교 총장님과의 대화를 마치고, '중원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열리고 있는 중원대캠퍼스를 둘러봤습니다.

 

학부모와 학생들이 제일 궁금해할만한 기숙사 내부 투어를 해볼 수 있었고, 캠퍼스 내에 위치한 자연사 박물관, 식물원, 그리고 방문객들을 위한 주요 시설들을 구경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네요.

 

중원대학교는 레져스포츠학과 학생들이 양궁, 카누슬라럼 국가대표로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만큼 학생들을 위한 여타 보육시설과 편의시설의 규모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숙사 시설 이외에도 골프장, 수영장, 온천 등등 중원대 스포츠학과 학생들이 부러워질만큼 시설들이 대단하네요.

 

▲ 중원대 메인 캠퍼스 건물

 

▲ 중원대학교 방문객들을 위한 주차시설

 

 

 

▲ 중원대학교 각 시설들을 소개해주는 안내판

 

 

▲ 중원대 평생교육원

 

▲ PC 실 (정보검색실)

 

중원대학교 내부 건물을 둘러보다가 잠깐잠깐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평생교육원, 스포츠센터, 수영아카데미, 기숙사 등등 캠퍼스가 매우 커서 전체를 한바퀴 둘러보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린 것 같네요.

 

중원대 캠퍼스 건물들이 좋은 점은 각각의 빌딩들이 서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비를 맞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

 

 

중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Museum 투어

 

▲ 교내에 위치하고 있는 중원대학교 박물관

 

중원대 박물관은 이곳 주변에 왔다면 꼭 한번 보고 가야하는 명소라고 들은 적이 있는데요. 그 내부를 둘러보니 '과연'이라는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천천히 모두 둘러보려면 2~3시간이 걸릴만큼 많은 전시품들이 있었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인 뉴욕 자연사박물관을 연상시킬 정도였습니다.

 

여담으로 박물관 내부의 전시품들을 배경으로, 모 방송사 인기드라마 '닥터이방인' 촬영지로 활용되었다고 하네요 :)

 

 

▲ 박물관에 들어오면 바로 눈에 띄는 공룡뼈 및 화석

 

 

 

 

 

각 나라별로 전시품들이 큐레이션 되어 있었는데요. 중국, 일본, 한국, 유럽, 이슬람 등등에서 볼 수 있는 진귀한 전시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로 대단할지 정말 몰랐네요. 중원대를 방문하셨다면 박물관은 꼭 보고 가시길 권쟁해드립니다.

 

 

 

 

▲ 희귀나비 전시품들

 

▲ 전시장을 가득매운 그림들

 

 

▲ 악기, 전자제품, 시계 전시관


박물관 투어를 끝내고... 바로 이어지는 식물원도 잠깐 둘러보았습니다. 박물관에서 너무 시간을 지체한 나머지 식물원은 일정을 맞추어 견학하다보니 입구 주변만 가봐서 사진이 적네요 ^^

 

 

▲ 중원대학교 식물원

 

 

 

중원대 기숙사

▲ 수영아카데미 (실내수영장) 건물과 연결되어 있는 남학생 기숙사

 

먼저 남학생 기숙사 방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중원대 캠퍼스는 그린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건물의 냉난방은 지열 에너지시스템으로 되어있고, 전기는 태양열 에너지로 공급된다고 합니다.

 

 

 

전교생 기숙사 운영의 장점은 역시 학생들이 통학을 하는데 시간이나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여학생 기숙사 내부



기숙사 내부를 잠깐 구경하고 캠퍼스 풍경을 담아봤습니다. 중원대 캠퍼스는 매우 큰 만큼 주요시설 몇군데를 둘러봤을 뿐인데 시간이 빨리 가더군요 ^^

▲ 중원대 풍경

(잘 찾아보면 드라마 '닥터이방인'의 프로포즈 장소배경이다)

 

▲ 골프 필드

 

▲ 스포츠 센터
(스크린 골프 연습장, 각종 헬스 운동기구가 구비되어 있다고 한다)

 

 

▲ 신축되고 있는 여학생 기술사 건물.

 

 

중원대의 시설들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중원대하교 캡퍼스 지도 (Campus Map)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및 신문매체에서 최고의 시설이라 보도가 된 적이 있는만큼 견학을 하는 내내 중원대 학생들이 부럽더군요 ^^

:: 중원대학교의 캠퍼스 지도 보러가기 ::

중원대학교와 관련된 소식, 그리고 정보는 중원대학교 홈페이지 (www.jwu.ac.kr/) 그리고 아래의 공식 SNS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 중원대학교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Study^비즈니스] - 중원대학교 캠퍼스 : 총장님과의 인터뷰, 중원대 항공학과 견학

* 이 포스팅은 중원대학교 초청하에 진행된 블로거 기자단 활동으로 저작권료를 지원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