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세종박람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시 박람회 (2014.11.14~16)

2014. 10. 28. 08:04일상🤔Scribble

반응형

2014년 10월 17일, 행복도시 불리우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의 현황과 세종박람회 (2014년 11월 14일 부터 16일까지 개최됨) 관련 소식을 자세하게 알 수 있었던 블로거 미디어데이 취재활동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행복도시는 세종특별자치시에 건설되고 있는 신도시입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규모로 세워지는 신도시 프로젝트이고, 우리나라의 행정기관들이 대부분 이곳에 자리잡게 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죠.


행복도시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세종박람회는 2014년 11월 14일 ~ 16일, 총 3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자세한 정보와 관련 일정은 :: 2014 행복도시 세종 박람회 홈페이지 ::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2014 행복도시 세종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happycity.or.kr


그럼 이 날 있었던 초청 행사에서 제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세종시, 행복도시 및 세종박람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행복도시: 행정중심복합도시란?


행복도시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기 위한 두 영상을 소개해봅니다. 먼저 행복도시에 대한 위치와 함께 각 정부 행정기관, 연구기관과 교육시설, 그리고 주민들을 위한 환경조성 계획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한번 보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니 꼭 한번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



다음으로는 행복도시 홍보영상입니다. 계획도시인 만큼 매우 이상적이고 친환경적인 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중앙에 위치한 녹지는 그대로 유지하고, 주거환경은 또 다시 녹지로 둘러쌓이는 멋진 모습이네요.



이날 행복도시에 대해서 브리핑을 해주신 사무관남은 이미 행복도시에 거주하고 계신 주민이셨는데요. 서울에서 살다가 행복도시로 이주하신 뒤 가장 좋은 점은 교통이 좋아 서울과는 달리 대한민국 어디든 쉽게 여행할 수 있었다는 점을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아무래도 세종시의 위치가 정중앙에 있다보니, 국내여행을 하기는 매우 이상적인 위치인 것이죠 ^^


이외에도 앞으로 신재생 에너지율을 높혀 그린시티(Green City)로 조성된다는 점... 저에게는 전봇대가 없는 도시가 될 것이라는 것이 가장 눈에 띄는 정보입니다.




이날 행복도시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행복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힐 수 있었고, 교육환경과 문화생활을 위한 시설이 잘 계획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 큰 행복도시에 관심을 보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행복도시 세종박람회에 대한 소개를 해주고 계신 사무관님




행복도시 : 건설현황과 주요시설에 대해... (행복도시 더 가까히 보기)



더 구체적으로 행복도시의 설립개요, 목표,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해 집중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는데요. 가장 먼저 중앙행정기관의 이전, 주민들을 위한 주택가 조성, 교육 및 복지시설, 그리고 편의시설 등 도시가 가진 특성과 주요 내용에 대한 브리핑이 이루어졌습니다.




설명을 들으면서 가장 주의깊게 들었던 부분은 행복도시 (세종시)의 특화방안입니다. 국립세종도서관, 한두리대교는 국내에서 보기드문 멋진 건축설계로 손꼽히고,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친환경적인 녹지와 호수공원, 효율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냉난방 설계 등 설명을 들어볼 수록 행복도시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더군요. 멋진 경관이 담긴 사진들을 보면서 앞으로 이런 계획도시에서 살아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실제사진들입니다. ^^


국립세종박물관 ©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호수공원 야경 ©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행복도시 세종박람회 (2014.11.14~16)


행복도시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포스팅의 시작에서도 소개해드릴 것처럼, 이번 2014년 11월 14일 부터 '세종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자세한 일정과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총 3일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니, 행복도시에 대해 더 가깝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라 생각되는군요.



:: 행복도시 세종박람회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www.happycity.or.kr



저도 이번 세종박람회에 잠깐 참석하게 될 것 같은데, 행복도시에 다녀오게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 세종박람회에 상세한 일정을 참고해보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2014 세종박람회 상세일정표 보러가기 ::

 



* 이 포스팅은 한국파워블로거협동조합에서 취재비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